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백산 단풍시기와 소백산 단풍 절정시기 알아보고 등산코스 다녀오세요

 

소백산 단풍시기와 소백산 단풍절정시기를 알아보고 단풍이 아름다운 소백산 등산코스로 산행을 계획해보자. 이번 소백산 단풍시기는 10월 중반에 시작하여 소백산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27일로 예상하고 있다. 소백산은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가 1,439m로 태백산에서 남서쪽으로 뻗은 소백산맥 중의 산으로 1,439m 비로봉, 1,421m의 국망봉, 1,357m의 제2연화봉, 1,314m의 도솔봉, 1,389m의 신선봉, 1,177m의 형제봉, 1,148m의 묘적봉 등의 많은 봉우리들이 자리한다.

 

북서쪽은 경사가 완만하며 국망천이 흐르고 동남쪽은 경사가 심하고 낙동강 상류로 들어가는 죽계천이 시작된다. 주봉인 비로봉은 수많은 야생화와 함께 에델바이스가 자생하고 있다. 국망봉 일대에는 주목의 최대 군락지가 펼쳐져 있다. 초암사, 석천폭포, 성혈사 등이 잇으며 희방사와 희방폭포가 함께한다. 소백산 정상은 단풍을 둘러보기에 최고인 곳이다.

 

아름다운 골짜기와 완만한 산등성이, 울창한 숲 등이 뛰어난 경치를 이루며 주요 등산로는 희방사역에서부터 희방폭포와 제2연화봉을 거쳐 오르는 길과 북쪽의 국망천, 남쪽의 죽계천 골짜기를 따라 올라가는 길이 있다. 죽령과 제2연화봉 산기슭에는 국내 최대의 우주관측소인 국립천문대가 자리하고 있다. 소백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