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단풍시기는 10월 15일에 시작하여 11월 중순경에 절정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둔산 단풍시기에 맟춰 대둔산 등산코스로 단풍 산행을 다녀오면 좋을것이다.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는 878m로 부근의 오대산, 월성봉, 천등산 등과 함께 노령산맥의 북부 잔구군을 형성하며 수십 개의 봉우리가 6㎞에 걸쳐 늘어서 있다. 북쪽으로 유등천, 서쪽으로 장선천, 남쪽으로 별곡천 등이 흐른다
대둔산에는 태고사, 안심사, 신고운사 등의 사찰이 있었으나 6.25전쟁으로 소실되었고 최고봉인 마천대, 낙조대 ,월성고지 ,매봉, 철모, 깃대봉 등의 경승지가 있으며, 충청남도 대둔산도립공원, 전라북도 대둔산도립공원 등으로 나뉘어 지정되어 있다. 동쪽 산기슭에는 옛 고을인 진산이 있고 산중에는 산장과 구름다리 ,케이블카 등의 관광시설이 있다.
대둔산 단풍산행은 대둔산공용버스 주차장, 케이블카, 동심바위, 금강구름다리, 약수정, 삼선계단, 마천대정상, 약수정, 주차장으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로 3시간이 소요된다. 금강구름다리, 삼선계단 구간도 경사가 가파르나 단풍을 바라보며 천천히 올라가도록 하자. 마천대에서 주변의 대둔산 골짜기의 단풍을 바라보면 힘들었던 산행이 즐거움으로 변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