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5곳 중 첫번째로 만나볼 곳은 강원도 인제군이다. 가을과 겨울 여행지로 최적의 장소인 인제군은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방태산자연휴양림과 함께 겨울이면 하얀 눈과 흰 나무가 절경을 이루는 원대리 자작나무숲과 하루 300명만 갈 수 있는 곰배령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흰눈에 덮인 설악산의 눈을 밟으며 산행을 즐겨보자.
겨울 대표 여행지 전라북도 무주군. 겨울을 대표하는 설산인 덕유산이 있기 때문이다. 덕유산에 위치한 스키장은 코스의 난이도가 다양하게 나뉘어 있어 실력에 따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여름철의 반딧불축제는 무주에서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여정 중 하나! 평소 와인을 즐긴다면 머루와인동굴에서 시음을 해보자.
경상북도 청도군 대표 여행지인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는 사진 찍기도 좋고 밤이면 빛으로 물드는 야경이 아름다워 주말 나들이 코스로 좋다. 비구니 사찰인 운문사에 가면 운문사의 트레이드마크인 최대 규모의 처진 소나무를 만날 수 있다. 연꽃으로 유명한 유등지가 있고, 꽁꽁 얼어붙은 낙대폭포의 빙벽이 있다.
강원도 속초약 50m 길이의 구름다리를 건너면 바다와 마주할 수 있는 속초 영금정. 일출 명소로 동해안의 시원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새우튀김 골목'으로 재탄생한 대포항은 여전히 속초 대표 방문 코스! 아바이 순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여행지이다. 의상대와 낙산사도 빼놓지 않도록 하자.
부산광역시는 우리나라 제2의 수도로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해운대는 밤에는 마린시티의 야경이 더해져 더욱 화려한 해변이 된다. 감천문화마을은 사진 찍기에 좋으며, 매해 가을마다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의 구석구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전통시장 투어가 있을 만큼 먹거리가 가득한 부산의 맛기행은 필수!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