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설악문화제 2022 설악산 단풍 명소에서 펼쳐지는 향토 축제

 

설악문화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설악산 단풍 명소인 설악로데오거리에서 펼쳐진다. 1966년 제1회 설악제로 시작된 설악문화제는 고대의 제천행사를 기원으로 하는 설악소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유서  깊은 향토축제이다. 첫 시작은 산신제와 함께 설악산 등반대회가 진행되었고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주민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거쳐 종합문화축제인 설악문화제가 되었다. 속초 설악로데오거리에서 진행되는 거리퍼레이드, 시민가요제, 거리공연과 각종 문화체험홍보부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된다. 설악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설악소사, 등반대회, 산악 관련 전시 등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꾸며진다. 

 

올해로 57회를 맞이하는 속초의 향토문화 대표축제 설악문화제가 '우리, 속초'라는 슬로건으로 편쳐진다. 개막콘서트, 폐막콘서트, 거리퍼레이드, 시민가요제, 강원도 다문화 한마당, 프린지 공연, 청소년 한마당, 지역대표문화예술공연, 패밀리올림픽, 체험부스, 속초아트페어 특별전, 갯배 ST청춘비어페스타 등이 있다. 

 

 

설악소사는 설악문화제로 강원도 속초시에서 매년 가을 단풍철에 열리는 향토문화제이다. 설악제의 연원은 삼국사기 잡지 제1 제사 악조에 신라시애데 설악에 소사를 지낸 기록이 있어 신라시대까지 소급될 수 있으며, 오늘날 향토문화축제 행사는 1966영 데1회 설악제가 예충 주관하에 예술행사로 기획되어 개최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