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강원도 축제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강릉커피축제, 안흥찐빵축제

 

10월 강원도 축제로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과 강릉커피축제, 그리고 안흥 찐빵축제를 만나보자. 10월 강원도 축제로 먼저 만나볼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022년 10월 3일까지 원주 댄싱ㅇ공ㅇ연장 및 원주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시민주도형 축제로 시민이 직접 기획부터 무대에 오르기까지 단계별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한 축제이다. 길이 100m, 폭 15m의 해형런웨이 무대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퍼레이드형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무대에 오르는 참여자와 관객 모두 벅차오르는 감동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댄싱카니발, 문화예술공연, 프린지페스티벌, 프리댄싱펜스타, 부대프로그램으로 먹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시민참여 축제이며, 지속가능한 축제로 지역문화기회자 협업으로 이루어진다.

 

강릉커피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강릉 아레나 및 강릉일원에서 펼쳐진다. 강릉에서 매녀 10월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강릉을 비롯한 전국 유명 커피 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행사를 열고, 커피 명인들에게 직접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도 열린다.

 

 

2022년 올해는 가족단위형 프로그램 및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동시에 열린다. 아름다운 강릉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라떼아트, 핸드드립, 로스팅 등 각 분야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 경연대회가 열리며, 100명의 바리스타가 선사하는 100가지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100인 100미 바리스타 퍼포먼스도 열린다.

 

횡성 안흥찐빵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10월 9일가지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향의 그리움을 자극하는 안흥찐빵축제는 1999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빵빵 터지는 신바람 나는 안흥찐빵축제'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지친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신바람 나는 축제로 거듭나기 바라는 마음을 담은 슬로건이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