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주오곡나루축제 2022 여주 신륵사에서 열리는 10월 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는 2022년 10월 21일부터 2022년 10월 23일까지 여주시 신륵사 관광지에서 펼쳐진다. 여주가 자랑하는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여주 전통문화를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비옥한 토지를 가진 여주는 쌀과 오곡, 고구마 등 당양한 농특산물로 유명한 고장으로 조선 시대에는 나루터를 이용해 여주의 농특산물을 왕에게 진상했다고 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다시 돌아온 관광객과 풍년을 맞이하는 축제로 옛 나루터 주변 저잣거리 정취를 재현한 나루마당, 다양한 농특산물 판매 및 민속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오곡마당, 먹거리 장터와 공예 판매장 등 잔치마당으로 구성된다. 

 

예술마당은 개막행사와 다채로운 전통문화 예술 공연이 진행되며 나루마당에는 여주옥곡나루마당 메인 이미지를 형상화한 거리로 포토존이 있다. 오곡마당에는 여주시의  농특산물 홍보 판매 부스 와 벼, 솟대 ,장승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의 공연에는 개막공연에 브슬무용단이 출연했으며 행사공연에 한국판소리보존회 여주이천지부, 상상램프, 월드뮤직밴드 제나, 한국궁악협회 여주지부 ,동동, 밴드 경롱이탈, 문화체험공동체 다스름, 한충은밴드, 하나:연 등이 출연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