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양 가볼만한곳 함양8경 중 5경에서 8경까지

함양가볼만한곳 함양팔경

지리산 칠선계곡 칠선시류

벽송사 서암정사 서암석불

남덕유산 아래의 덕유운해

백운산 대봉산 봄 대봉철쭉

#함양팔경

 

 

 

푸른산 맑은 물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함양의 함양팔경에는 제 1 경 우리나라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상림의 사계절 풍경인 상림사계. 제 2 경은 금대앞에서의 장엄한 지리산을 조망할 수 있는 금대지리, 제 3 경은 용추계곡과 기백산의 빼어난 경치가 있는 용추비경, 제 4 경은 농월정, 동호저으 거연정과 계곡경치, 남계, 청계서원과 연계하는 선비문화의 화림풍류, 제 5 경은 지리산 칠선계곡의 경치와 화살과 같이 빠르게 굽이쳐 흐르는 물인 칠선시류 제 6 경은 벽송사와 서암정사의 고즈넉한 풍경과 경이로운 석불의 서암석불 제 7경은 남덕유산아래로 펼쳐지는 구름바다의 신비로움이 있는 덕유운해 제 8 경은 백운사으로 부터 대봉산까지 이어지는 봄 철쭉의 아름다움인 대봉철쭉

#제5경 칠선시류

 

 

지리산 칠선계곡의 경치와 화살과 같이 빠르게 굽이쳐 흐르는 물이 있는 칠선시류가 제5경이다. 지리산의 대표적인 계곡으로 험난한 산세와 수려한 경관, 그리고 지리산의 원시림을 가지고 있다. 계곡의 길이가 18km이며 7개의 폭포수와 33개의 소를 가지고 있는 계곡이기도 하다.

☞칠선계곡(추성계곡)-함양군

☞칠선계곡-두산백과

 

#제6경 서암석불

 

 

 

벽송사와 서암정사의 고즈넉한 풍경과 경이로운 석불있는 곳이다. 칠선 계곡의 초입의 산중턱에 있다. 서암은 인근 벽송사의 암자이나 사찰의 역사와 규모에서는 벽송사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방문객이 많이 오는 곳이다. 바위로 뚫어 만든 대방관문이란 문을 지나 굴법다에 들어서면 불상은 말할 것도 없이 벽이며 천장까지도 섬세한 조각들로 가득 차있다.

☞벽송사-답사여행의길잡이

☞서암정사

#제7경 덕유운해

 

 

 

남덕유산 아래로 펼쳐지는 구름바다의 신비로움을 말한다. 남덕유산은 지리산 다음으로 넉넉하고 덕이 있다고 하여 덕유산이라고 하고 덕유산의 연봉들이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다고 하여 남덕유산이라고 하였다.  

☞남덕유산-한국지명유래집

#제8경 대봉철쭉

 

 

백운산은 전북 장수군 반암면과 경남 함양군 백전면에 이르는 산이며 백운산으로부터 경남 함양군 서하면과 병곡면에 걸쳐있는 대봉산까지 이어지는 봄 철쭉의 아름다움을 이야기 한다.

☞백운산-한국민족문화대백과

대봉산-한국지명유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