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꽃축제는 2022년 6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9일까지 유구색동수국정원 및 유구전통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유구천 건강길은 주민들의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는 지역공원이었지만 몇 년 전부터 주민들이 수국을 심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으로 수국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변모를 하였다. 수국정원 경관운영은 7월 10일까지이다.
지금부터 꽃이 활짝 피면서 7월 중반까지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국은 환경에 따라 꽃 색깔이 달라진다고 한다. 토질에 따라 다양한 색으로 수국은 꽃을 피운다. 축제 때에는 초대가수로 정인과 박지헌이 축제를 빛내준다고 한다. 공식행사, 기획행사, 경관조성, 체험프로그램, 편의시설운영 등이 있으며 수국정원 야간경관 운영은 7월 10일까지 주말 21시 30분까지,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꽃축제는 올해 제1회로 유구화원 일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개막식은 6월 17일 19시에 유구전통시장 주무대에서 개최된다. 유구천은 충청남도 공주시에 흐르는 하천으로 금강 권역의 금강 수계에 속하며 금강의 제1지류이다. 정안천, 대교천과 함께 금강에 합류되는 공주권 3대 하천의 하나로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하며 50여개의 보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