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어린이책잔치를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외에서 대면 비대면 병행 진행한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출판인들이 직접 준비하는 살아있는 책 놀이터로 지난 2003년 본 행사가 처음 시작된 이래 파주출판도시는 어린이를 닮은 도시를 표방하며 어린이의 책 읽는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 2022년은 책과 함께 어린이들의 축제를 만들어온지 20번째 되는 해이다. 어린이날이 선포된지 100년째이기도 하다. 2022년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특별한 의미속에 펼쳐진다.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제 20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의 과거 100년을돌아보고 미래를 함께 준비한다는 의미로 기후위기와 환경을 주제로 진행된다.
제20회 어린이책잔치의 주제는 슬기로운 지구행활이며,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로 아파하고 있는 우리의 지구를 위해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생각을 더해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공연도 보고, 전시고 감상하고 체험도 재미있게 하면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제20회 어린이책잔치의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북마켓, 테마전시, 스탬프랠리, 지구생활캠페인존, 책잔치스테이지, 어린이인문학당, 오픈하우스, 경기동네책방페어, 파주 BOOK 아치스트페어 등이 있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는 1층에 문자의 거리, 문발살롱, 정보 도서관 ,선큰가든, 대회의실, 지혜의숲2, 스마트스크린 앞, 다목적홀, 서호정사, 2층에 이벤트광장, 아시아광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