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2022 휴식과 치유의 시간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대면행사로 2022년 5월 4일부터 2022년 5월 8일까지 5일간 차 시배지인 화개, 악양면 일원에서 열려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왕의 차, 천년을 넘어 세계로 차오르다!'를 슬로건으로 시배지 헌다래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의 차 품평회 등 경연도 즐길 수 있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차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녹차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 증진을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왕의 녹차 하동은 약 천 년 전에 차를 재배한 기록이 남아 있는 한국 차 시배지이다. 

 

하동은 섬진강과 가까워 안개가 많고 다습하며 일교차가 커서 차나무 재배에 좋은 환경을 갖춘 하동의 녹차는 예부터 왕에게 진상 되던 왕의 녹차라 불렸다. 왕의 녹차, 그 맛과 향이 궁금하다면 하동으로 찾아가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에 참가하여 맛을 보자.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폐막식, 다악 한마당, 시배지 헌다례, 효콘서트, 지역희망나눔공연 등이 있다.

 

경연에는 대한민국 다례 경연대회, 김경 미술대전, 딩동댕 군민화합 노래자랑, 대한민국 아름다운 찻자리 최고대회, 하동 티 블렌딩 대회, 올해의 차 품평회, 남대우 백일장,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건국사진공모, 청소년 k-pop댄스 경연대회, 학생 풍물놀이 경연대회 등이 있다. 

 

전시 및 체험에는 2023년 하동세계차엑스포홍보관, 야생차 박물관 특별전, 피크닉존, 차 음식 전시 및 체험, 차 도구 전시 및 체험, 세계 차문화 체험, 제다 체험, 발리 등공예 체험, 나만의 차 만들기(티블랜딩), 찻사발 만들기 체험, 녹차솜사탕 & 한지조명등 만들기,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천년 차 밭길 걷기, 티 칵테일 만들기, 차 종이 공예반, 차 그림교실, 녹차 꽃송편 교실, 꽃잎 압화 만들기, 차 소원나무, 편백 체험, 녹차 족욕체험, 녹차 공방, 추억의 달고나 체험, 지리에서 공기캔 체험 및 판매, 가훈써주기 & 부채 그려주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