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평나비대축제 2022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5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인 함평나비대축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3년 만에 함평군엑스포공원 및 함평읍시가지 제2무대 일원에서 유료로 재개된다. 행사장 실내 취식을 허용하되 1m 이상 간격을 두고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나비와 함께하는 봄날의 여행 싱그러운 봄바람과 꽃향기와 함께 나비들이 춤을 추는 4월,

 

전라남도 함평에서 아름다운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린다. 알에서 부터 애벌레를 거쳐 나비가 되기까지의 성장과정을 알아보거나 세계 각국의 나비와 곤충 표본 450종 9,000여 마리를 구경하고 생태환경에 대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아이들과 함께 찾기 좋은 축제이다. 

 

함평나비대축제는 함평의 대자연 속에 살아 있는 나비와 자연을 소재로 펼치는 생태학습축제이다. 10만평의 유채꽃과 24만 평의 자운영 꽃이 수만 마리의 나비와 어울려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접할 수 있는 축제로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소종함을 체험하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에는 경축 길놀이, 환경 푸른음악회, 나비 날리기, 나비 곤충 생태관 운영, 국내외 나비, 곤충, 조류 표본 전시, 나비 사진 전시, 나비 도예학습장 운영, 마당극 공연, 사물놀이패 공연, 전통 민속놀이, 국악 공연, 농업 심포지엄, 환경 농업 체험장, 전통가축 체험, 화경미술, 글짓기 대회, 민속씨름대회, 함평 천지 투우대회, 환경 퀴즈대회, 꽃돼지 몰기대회가 있다.

 

나비 날리기는 국내에 서식하는 4과 70종 5만 마리의 나비를 날리는 행사이다. 나비 곤충 생태관에서는 국내에 서식하는 60여 종의 나비가 알에서부터 애벌레, 번데기로 이어지는 변태과정을 보여주고 각종 곤충이 애벌레에서 성충으로 변하는 과정도 소개한다. 나비연못에서는 개구리 ,도마뱀, 거북이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오리 방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