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최적의 자연환경! 최고의 품질! 자연이 내린 신비로운 선물 "옥천참옷" 참옥축제



 

참옷축제는 2022년 4월 25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유일의 옻산업특구인 충북 옥천에서 '최적의 자연환경! 최고의 품질! 자연이 내린 신비로운 선물 "옥천참옷"'을 주제로 4월 25일부터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대면 행사는 4월 30일과 5월 1일 이틀간 옻 가공식품 판매, 옻음식 경연 등의 형태로 열리며 관광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당부하기로 했다.

 

참옻은 자연이 내린 신비로운 선물로 산삼에 비견할 만큼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다양한 질병을 다스리는데 사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항산화 및 항암작용 등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많은 관심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충북 옥천에서는 참옻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개발하고 있다. 

 

1~2차 산업에 머물러 있는 옻산업을 내실화하여 옻산업의 6차 산업화를 선도하고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참옻과 함께 축제장에서 건강하고 좋은 기운을 만끽하기를 바란다. 제13회 옥천참옻축제를 찾아 대청호의 맑고 깨끗한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고품질 참옻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