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라동 청보리 &유채꽃 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하순경까지 제주시 오라2동 산 76번지에서 유채꽃과 청보리가 함께하며 여기에 더해 메밀꽃도 볼 수 있는 축제이다. 한라산을 배경으로 오라동 청보리밭은 청보리여도 유채꽃이여도 환상적이다. 일반 농장에서 개방한 오라동 청보리밭은 만들어진 길외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제주 오라동 청보리 &유채꽃 축제에서는 돌하루방, 해녀뿐 아니라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30만평의 오라동 청보리밭의 청보리를 손으로 느낌을 느껴보자. 유채꽃의 밝은 느낌도 느껴보도록 하자. 5월 말이되면 오라동 청보리밭은 황금보리로 변화를 하여 황금빛 잘 익은 보리밭을 볼 수 있도록 한다.
가을인 9월과 10월에는 메밀꽃축제도 열리며,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메밀차, 영양보리쌀, 메밀쌀, 미숫가루 등과 같은 것들을 구입할 수 있다. 오라동은 연동 동쪽에 있는 지역으로 시가지 중심 남쪽의 중산간 지대에 있다. 도심과 공항 주변으로 연결되는 녹지 지대로 한라산 북사면으로 전개되는 넓은 지역을 포함하는 다양한 생산, 생활 환경 특성을 보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