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성 가볼만한곳으로 궁평항과 전곡항, 율암온천과 하피랜드 탐방

 

화성 가볼만한곳으로는 궁평항, 전곡항, 제부도, 제부도해수욕장, 궁평리해수욕장,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동탄호수공원,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동탄여울공원, 율암온천, 할아버지 동물농장, 행복텃밭, 공룡알화석지, 아르티스테마파크, 융건릉,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기천저수지, 하피랜드 등이 있다. 

 

궁평항은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기도 유일의 국가어항이자 대표적인 관광어항이다. 궁평항이 위치한 궁평리는 고려 초부터 궁궐에서 관리하던 들녘이 많았던 곳이었기 때문에 궁들로 불리다가 궁평이라는 한자 지명으로 바뀌었다. 울창한 해송 숲과 각종 수산물이 풍부한 어항으로 광대한 간척지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전곡항은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부도 누에섬과 마주하는 항구이다. 인근의 제부도 ,궁평한, 화성호 등과 연게한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이 따라 전국 최초로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다기능 테마어항으로 조성되었다. 서신면과 안산시의 대부도를 잇는 방파제가 항구 바로 옆에 건설되어 24시간 드나들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있다.

 

율암온천은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에 자리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한 겨울에도 얼지 않아 눈병, 피부병, 관절염에 효험이 잇다하여 목욕하고 치료하던 곳으로 전해져 온 곳이다. 지질학적으로 광범위한 온천 수맥에 황토와 화강암 지층이 다량의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율암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이다. 

 

아르티스테마파크는 화성시 동탄대로 19길 10 신유메디프라자 9층에 자리하고 있다. 전문 사육사와 아쿠아리스트가 라이브 생태 설명회를 진행하며 도슨트 형식 해설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먹이주기 체험 ,교감 체험 ,인터렉티브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며 생명과학 탐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세계에서 온 희귀한 생물들을 볼 수 있다.

 

하피랜드는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88에 자리하고 있으며,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하피랜드로 온천 사우나, 워터파크, 24시간 찜질방, 참숯가마, 휘트니스센터 ,허브공원 등 온 가족이 함께 부족함 없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레저 공간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매일 5시에 영업을 시작하여 21시에 마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