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5월 만개하는 철쭉의 향연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는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지리산 바래봉에서 해마다 4월 말부터 5월 중순까지 개최되는 생태 자연 축제이다. 지리산 바래봉은 전국 제일의 철쭉 군락지로 유명하며 바래봉은 발산이라고도 하며 봉우리 모양이 나무로 만든 승려들의 밥그릇인 바리와 비슷하게 생긴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속칭 삿갓봉이라고도 한다. 

 

남원 가볼만한곳에는 춘향테마파크,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아담원, 구서도역영상촬영장, 지리산허브밸리, 남원항공우주천문대, 함파우 소리체험관, 지리산둘레길, 남원랜드, 혼불문학관, 와운생태마을, 흥부골자연휴양림, 뱀사골계곡, 원각

사전망대, 남원실상사, 지리산달오름마을, 지리산허브밸리 허브사이언스파크, 만인의총, 자연마당, 서어숲마을 이 있다. 

 

춘향테마파크는 남원시 양림길 43의 어현동 남원관광단지 내에 있는 춘양 문화에 대한 체험을할 수 있는 문화 예술 공간이다. 춘향의 일대기를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사랑과 이별의 장, 시련.축제의 장 등 4개의 장으로 구분하여 춘향테마파크를 조성하였으며 춘향뎐, 영화 세트장, 남원 향토박물관, 전통문화체험관 등이 있다.

 

광한루원은 남원시 요천로 1447에 자리하고 있으며, 광한루와 연못, 못 속에 있는 세 개의 섬 삼신산, 오작교 등으로 꾸며진 누원 외에 춘향사, 충혼각, 남우너국악원, 완월정 등이 조성되어 있다. 광한루원은 조선 전기 궁궐에서 완성된 조경문화가 민간으로 확산되는 과정의 산물이며 천체와 우주를 상징하는 요소들로 가득 찬 독특한 누원이다. 

 

혼불문학관은 남원시 사매면 노봉안길 52에 자리하고 있는 최명희의 대하 소설 혼불의 배경이 되는 전라북도 남원시 사매면 서도리 노봉마을에 있는 문학관이다. 문학관 내부에는 소설 속 각종 장면이 디오라마로 전시되어 있으며 최명희의 집필실이 재현되어 있다. 노봉마을과 그 주변에는 종가, 청호저수지, 달맞이공원, 노적봉, 서도역 등이 있다.

 

실상사는 남원시 산내면 입석길 94-129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인 금산사의 말사이다. 중요문화재로는 국보 제10호인 백장암 3층석탑, 보물 제33호인 수철화상능가보월탑, 보물 제34호인 수철화상능가보월탑비, 보물 제36호인 부도, 보물 제37호인 3층석탑 2기, 보무 제38호인 증각대사응료탑, 보물 제 40호인 백장암 석등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