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곳으로는 헤이리 예술마을, 벽초지수목원, 퍼스트가든,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놀이구름, 프로방스마을, 하니랜드,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임진각관광지, 오두산 통일전망대, 나눔농장, 운정호수공원, 동마기업평화랜드, 율곡수목원, 파주공룡박물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감악산 출렁다리, 파주팜랜드, 소울원, 국립민속박물관파주 등이 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의 통일동산 관광특구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꿈꾸며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심사에 통과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가 300여명이 공동체 마을을 이루며 거주하고 있다.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이 있다.
벽초지수목원은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에 자리하고 잇으며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 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서양식 정원들이 있다.
퍼스트가든은 파주시 탑삭골길 260에 자리하고 있는 복합 문화 시설이다.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우리들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곳으로 퍼스트가든을 찾아가 보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가자.
프로방스마을은 품격높은 프랑스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벽화, 야간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유럽풍 베이커리와 카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한국적인 음식 등 전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 생활용품, 체험시설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진 테마형 마을이다.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오두산에 있는 공원으로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오두산은 예로부터 서울과 개성을 지키는 군사적 요충지로 고려 말에 쌓은 산성이 아직도 남아 있다. 산 정상에 세워진 통일전망대는 지상 5층, 지하 1층의 석조건물로서, 해발 140M의 높이에 자리잡은 원형전망실에서는 북쪽으로 개성시와 송악산이 보인다.
파주공룡박물관은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83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룡에 관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초신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생생하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지구에 관한 궁금한 이야기를 체험과 탐구로 풀어가는 체험 박물관이다. 야외 전시와 실내 공룡 체험존과 3D VR 체험존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