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2022년 3월 26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펼쳐진다. 선홍빛 동백꽃과 서해안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를 맛 볼 수 있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주꾸미 드라이브 스루 특별판매 행사로 추진된다.

 

동백꽃 개화시기에 맞춰 추진되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개최되며 차에서 내리지 않고 원스톱으로 주문부터 구매까지 가능하다. 주꾸미는 1㎏ 단위로 판매되며 서천군의 특산품도 구매가 가능하다. 어려운 시기에 많은 이용을 바라고 있다.

 

마량리동백나무숲은 서면 마량리 275-48에 자리하고 있으며 발전소 뒤쪽 낮은 언덕에 동백나무숲이 있으며 숲 안에는 동백정이란 아담한 정자가 있다. 높이가 2~3m인 동백나무 80그루가 여러 곳에 산재해 있으며 매년 4월이면 동백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룬다. 300년 전에 마량 첨사가 마을을 위해 동백나무를 심고 제단을 세워 제를 지냈다고 한다.

 

춘장대해수욕장은 서면 춘장대길 20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카시아숲이 울창하고 해송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경사가 완만하고 파도가 잔잔한 천혜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해수욕 외에도 썰물 때면 주변의 쌍도 등 걸어서 갈 수 있는 섬이 있고, 갯벌에서는 맛살, 조개, 넙치 등을 잡을 수 있다. 한산모시관, 문헌서원, 월남 이상재선생 생가 등이 주변에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