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제일의 관광지, 계림의 산수는 천하 으뜸

 

이강유람은 강을 따라 그 주변의 기묘한 바위들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한 폭의 동양화를 감상할 수 있다. 중국 여행의 절정은 계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그 중에서도 하이라이트는 이강유람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이강과 그 주변의 기묘한 봉우리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산수는 한폭의 멋진 동양화와 같다.

 

요산(야오산)은 중국 광시좡족자치구의 구이린에 있는 산으로 구이린시에서 약 10㎞ 떨어진 곳에 잇으며 높인 909.3m로 구이린 지역의 최고봉이다. 구이린지역의 유일한 토산으로 주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산 위에 요 임금을 섬기는 사당이 세워져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계림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세외도원(스와이타오위안)은 광시좡족자치구 구이린 양숴현에 있는 테마공원으로 진나라 때 도연명이 지은 도화원기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배경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현지의 전원 풍경과 조화를 이루어 만든 테마공원으로 구이양궁구 주변에 있다. 수상 관광과 도보 관광이 주를 이룬다. 세외도원은 대자연 속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안겨준다.

 

계림(구이린)은 중국 광시좡족자치구 북동부에 있는 도시로 주장 수계의 구이장에 임한 하항으로 일찍이 진나라 때부터 발달한 화난 최고의 도시이며 한 때 광시성의 성도가 된 적도 있다. 계림의 명칭은 계수나무가 많아 계림이 되었다. 기암괴석으로 유명하며 카르스트지형인 이곳에서 지각변동으로 인해 해저가 돌출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우산공원(위산공원)은 구이린에 있는 공원으로 구이린시 북쪽의 리장 서쪽 기슭에 있다. 위산은 원래 스위펑이라고 불렀는데 순 임금이 남순할 때 이곳을 방문하였다고 한다. 당나라 때 이곳에 순임금의 사당이 세워지면서 순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우는순임금이 세운 전설상의 왕조로 순임금을 우제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산 높이는 해발 78m이다. 

 

천산공원(촨산공원)은 구이린시 동남쪽에 있는 공원으로 산과 물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구이린 시내를 가로지르는 이강이 공원 안에 흐르고 강을 따라 촨산과 타산이 있다. 촨산에는 5개의 봉우리와 용암동굴인 촨산옌이 있다. 높이 194m의 타산은 100만 년 전 지각변동으로 인해 촨산과 분리되었다고 한다. 산 정상에 서우포타가 있어 타산이되었다

 

정강왕성(징장왕청)은 구이린에 있는 건축물로 명나라 태조 주원장의 종손 주수겸이 정강왕에 책봉되었을 때 지은 왕성으로 구이린의 중심에 있다. 명대에 저택을 짓기 시작하여 20년 후에 완공되었다. 청윈먼, 청윈뎬, 침궁을 중심으로 왼쪽에 종묘를 , 오른쪽에 사단을 세웠다. 이 밖에도 정자, 누각, 경당 등을 갖추고 있다.

 

첩채산(뎨차이산)은 구이린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소로 명월봉 외 3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씩 우뚝 솟은 구이린의 봉우리와 달리 봉우리 사이에도 능선이 이어진 지형이다. 멀리서 보면 높고 넓게 산이 겹겹이 쌓여 있는데 마치 비단을 차곡차곡 쌓은 것과 같다고 하여 뎨차이산이라 불린다. 가장 높은 곳은 높이 223m의 명월봉이다. 

 

상비산(샹비산)은 광시좡족자치구 구이린에 있는 산으로 코끼리가 코로 물을 마시는 모양의 샹비산은 푸보산, 데차이산과 함께 샹산징취라고 하며 구이린싼산이라고도 일컫는다. 구이린을 소개하는 여행 책자에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구이린의 상징이다. 샹비산은 리장과 타오화장의 합류점에 솟아 있고 주변에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