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10대 풍경명승 중 하나이자 천하제일 명산 황산 여행

 

황산은 천하제일 명산으로 세계 자연 문화유산이자 72개의 기이한 봉우리로 이어진 산악 풍경구로써 중국 10대 풍경명승의 하나이다. 중국 안후이성 황산시에 있는 산으로 중국 역사 속에서 예술과 문학을 통해 끊임없이 찬사받은 곳이다. 지질 구조의 활동으로 생긴 습곡과 단층 지괴, 석회질 모래사장, 폭포, 계단식 후수 등 고지대 카르스트 지형이 특징이다.

 

삼청산(산칭산)은 중국의 장시성 상라오 시 위산 현과 더싱 시의 경계에 위치하며 위산 현의 중심으로부터 약 50㎞, 상라오 시로부터 약 78㎞ 떨어져 있다. 회옥산맥 갈래의 도교의 명산이며 풍경이 수려하다. 산칭산의 이름은 삼봉의 모습이 높고 험해 마치 삼청이 정상에 앉아 있는 것 같다 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삼봉 가운데 옥경봉이 가장 높다. 

 

휘주문화박물관은 안후이성에 위치한 지역 문화를 테마로 한 박물관이다. 황산과 더불어 안후이 지역의 주요 관광명소이다. 명 청 대 중국 건축 양식을 반영하여 설계되었다. 휘주와 휘주 문화를 테마로 한 박물관으로 전시실은 휘주 지역 입문, 휘주 상인, 휘주의 의례, 휘주 건축, 휘주 예술 ,휘주 기술 등 6개로 나뉘어 전시하고 있다.  

 

제운산(치윈산)은 중국 안후이성에 위치한 산으로 1994년 중국 국가급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다. 치윈산은 해발 585m의 산으로 36개의 봉우리, 44개의 괴암, 18개의 동굴, 5개의 석교 등이 있다. 도교의 명산으로 도교 관련 유적이 많이 있다. 풍경구에는 웨화자, 윈옌호, 루샹루 등 3개의 관광지구로, 주요 명소로 관인옌, 셴런과화, 전셴둥푸, 위신궁 등이 있다. 

 

서대해협곡은 황산의 24개 협곡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잔도로 최저 지점까지 내려갈 수 있으며 모노래일로 광명정 부근가지 올라갈 수 있다. 비래석은 손오공이 복숭아를 먹다가 씨앗을 떨어뜨려 생겨난 바위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휘운 가무쇼는 휘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가무쇼로 황산의 사계절, 휘주 여인의 애환 등을 표현한 쇼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