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해외여행으로 가볼만한곳 세계자연유산 구채구 풍경구

 

성도는 중국 양자강 수계의 민강 유역의 비옥한 토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국 쓰촨성의 성도이다. 송대 이후 청조까지는 성도부의 치소였고 원대에는 마르코 폴로가 문화의 번영상태를 기록하기도 함, 금강의 수리와 풍광의 혜택도 받음, 남문 밖의 제갈량을 모신 무후사, 동문 밖의 망강루, 남서쪽에 두포초당 등 구 유적도 있다.  사천대학, 쓰촨성박물관이 있다.

 

구채구(주자이거우)풍경구는 1992년에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으며 1997년에 세계인과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산악지대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황룽은 평균고도 해발 약 3500m의 고산지대에 위치하며 이일대 방해석으로 인해 생성된 연못이 독특한 경관을 보여주는 곳이다. 설산과 협곡, 원시림, 연못 등의 절경이 있다.

 

황룡은 설복산 기슭에 계단식으로 펼쳐진 3,400여 개의 석회암 연못으로 1992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신기한 호수 폭포와 기이한 경치, 희귀한 동물들로 이루어진 동화 세계로 이름나 있다. 3개의 아름다운 계곡에서 만나는 에메랄드 빛 호수와 폭포가 있다. 주자이거우에서 남쪽으로 150㎞ 떨어져 있는 곳에 황룡이 위치해 있다.

 

무후사는 중국 쓰촨성 청두에 있는 사당으로 한소열묘라고도 한다. 유비와 제갈량의 제사를 모신 사당으로 1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북쪽에 위치한 본당을 중심으로 남쪽을 향해 하나의 축을 이루는 구조이다. 사당 내부에는 촉한의 역사적 인물들을 상징하는 토우가 41점에 달한다. 토우들은 청대 조각가들이 만들었으며 촉한의 군신서열에 의해 배치됨

 

금리 거리는 삼국지의 이야기 속의 장소로 중국 쓰촨성의 중심 청두는 중국 서부 내륙의 떠오르는 신흥 방전 지역으로 삼국시대에 촉한의 중심지로 유명한 곳이다. 청두에서 가당 유명한 저작거리 금리거리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함께 구경을 하도록 하자. 삼국시대 저젓거리를 재현해 놓은 거리로 비단이 유명하여 진리라 불렸다. 

 

사천(쓰촨)성박물관은 쓰촨성을 대표하는 종합박물관으로 1941년에 건립되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천서박물관으로 불리다가 1951년 현대의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쓰촨성 청두시 역사문화풍경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중국 남서부 지역에서 손꼽는 규모로 알려졌다. 삼국 시대의 촉나라를 비롯해 여러 소수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관착항자(콴자이샹쯔)는 청나라 때의 건축물과 맛집, 상점들이 몰려 있는 전통문화의 거리. 쓰촨성 청두에 위치한 콴자이샹쯔는 청나라 강희황제 때, 만주 귀족들의 집단 거주지였던 이곳은 청두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불리고 있다. 관항자라는 넓은 길과 착항자라는 좁은 길로 되어 있고 이 두 곳을 합쳐서 콴자이샹쯔(관착항자)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