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 곤명을 찾아 토림, 석림, 구향동굴 탐방

 

곤명(쿤밍)은 중국 윈난성의 성도로 본래는 타이족의 영역이었으나 원대 이후 중국 중앙정부에서 관할하게 되었고, 청국, 프랑스 조약 및 윈난!베트남 철도의 개통 등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과학원의 남서분원 등이 있고 남쪽에 돁츠 등의 경승지가 있으며 윈난성의 소수민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테마공원 윈난민족촌이 있다.

 

원통사(위안퉁사)는 중국 윈난성 쿤밍 북쪽에 있는 절, 쿤밍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절로 산 전체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 위안퉁산 남쪽 기슭에 있다. 당대의 고대 건축양식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앞이 높고 뒤는 낮은 독특한 구조이다. 화려하고 웅장한 문 안쪽에는 연못을 중심으로 중심 건물인 원통보전과 천왕전, 팔각정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취호공원(추이후공원)은 중국 윈난성 쿤밍에 있는 호수공원으로 십자형 산책로가 호스를 4등분하여 추이후 동서남북로의 중간에 위치한다. 쿤밍 시내 서북쪽에 있으며 물비취, 대나무비취, 버드나무비취가 이루는 광경이 아름다워 1900년 취후라는 이름의 정식명칭을 얻게 되었다. 원래는 망이었는데 점차 수위가 내려가면서 호수가 되었다.

 

서산(시산)은 벽계 산이라고도 불리며 마치 긴 머리를 곤명호에 드리우고 잠을 자는 미녀처럼 보여 '수미 인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중국 윈난성 쿤밍 서남쪽에 있는 산으로 국가지정 풍경명승지구인 시산풍경구로 지정되었다. 누워 있는 부처의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와불산이라고도 부른다. 벼랑 위에 룽먼석굴, 송나라 때 화정사, 태화가, 능허각이 있다.

 

석림은 국가 지정 AAAA급 관광지이며 2007년 유네스코 지정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쿤밍 동남쪽의 스린 이족 자치현에 위치한다. 쿤밍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쿤밍 여행 제일의 관광지로 칭송받는다. 이름 그대로 뾰족뾰족 솟은돌들이 마치 숲을이룬 것 같은 석림은 장엄한 경관으로 보는 사람을 압도한다. 

 

구향동굴(주샹동굴)은 6억 년의 시간이 걸려 만들어진 종유동굴로서 국제 카르스트 지질공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윈난성 쿤밍에서 동쪽으로 100㎞ 떨어져 있는 동굴로 국가지정 풍경명승지구인 구향 풍경구로 지정되었다. 구향 풍경구는 울창한 삼림 속에 자리잡은 석회암 동굴지대로 66개의 종유동굴로 이루어졌다.

 

윈난민족박물관은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민족촌에 인접해 있으며 빛, 그림자, 전기 등 과학적 방법으로 그림 및 실물을 사용하여 윈난성 각 민족의 역사와 문화, 생활풍습을 전시하고 있다. 쿤민 시로부터 9㎞ 떨어져 있다. 의복, 생필품, 공예품, 고대 서적과 악기 등 이 지역 소수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1만 점을 전시하고 있다.

 

토림은 오랜 시간 지각변동과 유수와 풍화작용에 의해 만들어진 곳으로 마치 인간이 조각이라도 한듯한 기이한 풍경을 나타내고 있다. 운남성의 삼림인 석림, 해색사림, 토림 중 하나이며 영화 및 드라마 로케이션은 물론 생태관광학습지, 사진촬영지로 유명한 지역이다. 하늘을 찌를 듯한 흙기둥들이 숲을 이룬 중국판 그랜드캐니언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