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의 휴게소

 

동해고속도로 속초 방향 옥계휴게소와 삼척 방향 동해휴게소가 전망 좋은 휴게소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바로 앞으로 푸른 바다와 새하얀 백사장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울진의 망향휴게소도 바다 전망이 빼어나기로 소문이 난 곳이다. 거제의 오션블루가덕휴게소는 거가대교를 건너기 전 가덕도에, 유호전망대는 거제대교가 보이는 해안에 잇다.

 

오션블루가덕휴게소는 휴게소 건물 앞쪽으로 가덕도 천성마을 포구가 정겹게 내려다보이고 뒤쪽으로 나가면 드 넓은 남해 바다와 거가대교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어린왕자 조형물이 설치된 야외 테라스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하늘계단 포토존이 자리한다. 2층 홍보관에는 거가대교 방면으로 전망이 시원하다. 

 

거가대로는 부산과 거제간 바다를 잇는 길로 8.2㎞도로로, 침매터널인 가덕해저터널과 사장교인 거가대교로 구성된다. 2004년 착공해 6년간의 공사 끝에 2010년 12월에 개통했다. 국내 최장 해저터널로 주목받고 있는 보령해저터널의 맏형 격이다. 거제도에서 가덕도로 오는 길에도 오션블루거제휴게소가 있다. 

 

유호전망대는 거제 장목면을 바깥으로 한 바퀴 도는 해안도로에 위치한다. 파도소리 시원한 농소몽돌해변, 대통령 별장이었던 저도가 건너보이는 하유마을 등 거제의 소담스러운 해안 마을을 따라가는 길이다. 거제도가 육지와 먼저 연결된 곳은 통영이다. 신거제대교를 건너기 바로 직전 국도변에 위치한 통영타워 역시 바다 전망이 빼어나다. 

 

통영타워는 2008년 준공한 후 2016년 개축했다. 1층에 카페 녘이 입주해 있다. 이곳에서 음식을 주문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 전망대에서 받을 수 있다. 전망대는 천천히 회전을 하며 자연스럽게 바다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8층은 야외 테라스로 바람이 차지 않고 볕이 따뜻한 날이라면 실내보다 오히려 운치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