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겨울바다 가볼만한곳으로 동해 천곡천연동굴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겨울바다 가볼만한곳으로 강원도 동해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 강원도 겨울바다 가볼만한곳인 동해 여행코스 중에서 추천할만한 여행지가 있다면 천곡천연동굴을 추천한다. 학생들의 수학여행 코스로 더욱 유명한 천곡동굴이다

  

  

동해 여행코스 중 빠질 수 없는 천곡동굴은 주소부터 '동굴'이 들어간다. 동해시 동굴로 50에 위치하고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천곡동굴은 학생들의 단골 수학여행코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이곳 천곡천연동굴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동굴의 위치가 주는 희소성 때문이기도 한데 바로 동해시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특이하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은 대부분은 시내 중심가에서 벗어난 외관지역에 있는 것이 보통인데 이곳 동해 가볼만한곳인 천곡천연동굴은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아 연중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 동해 단골 수학여행코스

 

  

동해 가볼만한곳인 천곡천연동굴은 약 4~5억 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청되는 석회암 수평 동굴이다. 그야말로 자연의 신비함이 그대로 살아숨쉬는 곳이라고 할 만한 곳이다. 길이가 약 1400m에 달하는 천곡동굴은 1991년 6월에 발견되었다. 천곡동 인근 아파트 공사를 하던 중 발견되었는데 학교나 상가 등이 밀집된 곳에서 자연적 가치가 뛰어난 석회암 천연동굴이 발견된 것에 대해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천곡동굴이란 이름은 발견된 지역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 도심 속 천연동굴

 

 

동해 가볼만한곳인 천곡동굴 입구에는 전시관과 영상실이 마련되어 있어 동굴의 형성과정 등을 알수 있어 학생들의 눈높에 맞게 관람을 할 수가 있으며 여름에는 야간 공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색다른 동굴체험을 할 수 있다. 다만 공포체험프로그램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되며 시간도 저녁 7시부터 8시로 정해져있다. 시간은 약 30분가량 소요되며 1만원의 입장료를 내야한다.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천곡동굴에는 다양한 동굴생성물이 있는데 동굴 관람에 앞서 안전모 착용은 필수이다. 동굴을 둘러보는데에는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동굴 내부에 형성되어 있는 각종 종유석이나 대형석주와 석순을 보면 절로 탄성이 나올만큼 신비롭고 아름답다. 특히 도심 한가운데에 이러한 곳이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신비로움을 느낀다. 필수적인 동해 가볼만한곳인 천곡동굴에는 매년 4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연간 벌어들이는 수익도 수억에 달한다고 한다.

 

# 신비로운 아름다움

 

 

 

동해 가볼만한곳인

동해 여행코스 천곡동굴.

국내에서 제일 길며

수학여행코스로 유명한

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곳.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