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명은 빛을 품은 도시이다

 

 

광명은 경기도 중서부의 중앙에 위치한 도시로 서울 근교 여행지 중에서도 특히 유명한 곳이다. 짧게 나들이하기에도 좋으며 수도권에 거주하는 한국인들도 종종 방문해 재충전하고 오는 곳이기도 하다. 광명이라는 이름은 발고 환한 빛이라는 뜻이 담겨있는데 그 뜻에 걸맞게 광명시는 다른 곳보다 해와 달이 잘 들어 예로부터 살기 좋은 고승로 잘 알려져 있다. 동쪽과 북쪽으로는 서울특별시, 서쪽은 시흥시와 부천시, 남쪽은 안양시가 접하고 있다. 

 

광명동굴은 폐광된 광산에서 매력적인 복합예술공간으로 거듭난 곳이다. 광명시 가학동에 위치한 동굴 테마파크로 동굴 안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접할 수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공간으로 통하는 곳이다.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다. 광명동굴은 폐광된 가학광산을 광명시에서 매입, 개발하여 2011년도에 개관한 곳이다. 1903년에 최초로 설립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오랜 세월과 역사를 간직한 곳이며 많은 일들이 있었던 곳이기도 하다.

 

광명동굴은 설립된 이후 1912년부터는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에 의해 자원 수탈의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금, 은, 동, 아연 등을 캐는 용도로 활용되다가 1972년 폐광된 이후에는 약 40년간 새우젓을 보관하는 저장소로 쓰였다고 한다. 폐광된 후 2011년 광명시에서 매입하여 역사, 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해 지금의 테마파크로 재탄생하였다.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동굴 예술의 전당을 개관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하였다. 

 

광명동굴 내부는 웜홀 광장, 동굴 예술의 전당, 동굴 아쿠아 월드, 동굴 식물원, 와인 동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덕분에 지루하지 않은 동굴 여행을 할 수 있으며, 각각의 공간마다 동굴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잘 살려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이곳만의 매력도 가득 느낄 수 있다. 동굴 예술의 전당은 35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동굴 아쿠아 월드와 동굴 식물원 등은 돌굴의 지하암반수를 활용한 볼거리를 조성했다.

 

와인 동굴은 일 년 내내 내부 온도가 12~13도를 유지하는 동굴의 특성을 이용하여 만든 공간으로 194m의 긴 터널 속에 와인시음과 전시, 저장고 ,레스토랑 등이 마련되어 있고, 동굴에서 보관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는 점 덕분에 특히나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동굴이라는 공간적 특성과 문화 예술 콘텐츠의 결합이 있는 다양한 매력을 접하면서 동시에 수많은 예술가와의 협업 작품까지 관람할 수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사전 요청시 외국어 안내도 가능하다. 

 

광명 전통시장은 눈과 코, 입이 모두 즐거운 곳으로 경기지역 3대 재래시장 중 하나로 1972년 지역개발을 통해 자연발생적을 ㅗ형성된 전통시장으로 500여 개의 점포수를 자랑하며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달콤한 소를 넣은 구운 호떡,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도넛과 다양한 수제 어묵, 만두와 닭강정까지 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천천히 구경하며 맛을 보자. 매주 금요일의 불금 야시장 광명야행, 다문화 야시장, 광명시장 황금박쥐 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라까사호텔 광명은 건조한 삶 속에 일상의 의미를 되새겨 주는 곳이다. 지하철 1호선 광명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서울 근교와 광명 관광지로의 접근이 최적화된 호텔이다. 따스한 컬러의 참나무 원목이 편안함과 아늑함을 선사하는 객실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암전 커튼 등의 시설이 있다. 객실 이용시에는 세탁 서비스, 무료 피트니스 이용, 자전가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6층에 라이브러리가 있으며 스터디&모임 공간, 한국 대표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로비 라운지 등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