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한국의 알프스에 펼쳐지는 신나는 겨울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곳은

한국의 알프스마을 천장리 마을이다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주변구경거리, 잠잘거리가

즐비한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이다

 

#천장리 알프스마을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말한다.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천장리는 아름다운 천정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리워지고 있다. 이곳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천장호 출렁다리, 도농교류센터, 국제규격의 운동단, 수영장, 승마장, 펜션 등이 준비되어 있고 얼음분수축제, 세계 조롱박축제, 칠갑산 콩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다.

 

☞알프스마을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잠잘거리, 주변구경거리의 일곱가지의 테마로 구성하여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3일까지 알프스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 곳곳에 전시된 얼음분수와 눈조각, 얼음조각들이 경울축제만의 볼거리를 펼피고 각양각색의 코스에는 눈껄매와 얼음썰매, 얼음봅슬레이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체험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축제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고 개장이 늦어진만큼 더 좋은 축제로 꾸며진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이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오후 5시 이후 관광객 퇴장 이후 정비를 한후 다시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야간개장이 이루어진다. 입장권은 성인은 5,000원, 36개월에서 초등학생까지는 3,000원이다. 썰매이용권을 구입하면 입장권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성인은 15,000원, 어린이는 13,000원이다. 야간개장권의 경우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8,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주간티켓으로는 야간에 입장을 할 수 없으며 즐길거리 테마는 주간에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야간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입장권과 별개로 요금을 지불해야 체험이 가능하다.

 

 

축제를 조금 더 알차고 실속있게 즐기려면 단체할인을 적용받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체는 20인 이상이며 현장 입장료는 7,000원, 썰매이용료는 18,000원, 현장 패키지 할인 : 4인 입장+ 썰매이용료 + 농산물 교환권 86,000원, 인터넷 할인권은 주중 입장 + 썰매이용료 19,900원, 주말 입장 + 썰매이용료 22,500원이다. 단체의 경우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평일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 10명당 인솔자 1명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볼거리에는 얼음분수 50여점,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포토존, 소원터널, 야간개장, 비료푸대썰매 등이 있고 놀러리에는 여섯종의 눈썰매장, 두종의 얼음썰매장, 2동의 얼음봅슬레이장이 있다. 즐길거리에는 빙어낚시, 소썰매, 이양기썰매, 짚트랙, 승마체험, 전통엿 체험, 조롱박공예, 박화장품 만들기, 맨손 빙어잡기 이벤트, 캐리커쳐가 있고 먹을거리에는 시골떡국, 시골우거지 국밥, 칠갑산 콩 두부김치, 우동, 해물파전이 우리들의 입맛을 느끼게 할 것이다.

 

#군것질거리, 잠잘거리, 주변구경거리

 

 

군것질거리는 다양하여 군고구마, 칠갑산 알밤 구워먹기, 빙어튀김, 어묵, 찐빵, 구운 가래떡, 옥수수 구워먹기, 솜사탕 만들어 먹기, 닭꼬치, 츄러스, 감자 버터구이, 아메리카노, 핫쵸코 등이 있다. 잠잘거리에는 다양한 크기의 펜션이 있고 노농교류센터에서도 숙박을 하고 있다. 주변구경거리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 출렁다리가 마음에 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