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청남도 태안을 찾아가보자.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태안 가볼만한곳으로는 꽃지해수욕장, 천리포수목원, 만리포해수욕장, 청산수목원,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몽산포해수욕장, 청산수목원, 안면도자연휴양림, 아일랜드 리솜, 파도리해수욕장, 팜카밀레 ,청포대해수욕장, 영목항, 삼봉해수욕장, 바람아래관광농원, 운여해변, 신두리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 꾸지나무골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 황도, 마검포해수욕장, 안면카트체험장, 시오마카롱 등이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 최초의 민간 수목원이다. 미국인으로 1979년에 귀화한 민병갈이 설립한 수목원이다. 민병갈은 1945년 미군 정보장교로 입국한 뒤 한국에 정착하였으며 사재를 털어 매입한 천리포 해변의 2ha 부지를 기반으로 1970년부터 본격적으로 수목을 식재하여 식물원을 조성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연차적으로 부지를 확장해왔다. 밀러가든, 생태교육관, 목련원, 낭새섬, 침엽수원, 종합원, 큰골 등 7개 지역이 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최대의 공룡진품화석을 보유한 자연사박물관으로 2011년 7월 5일 개관하여 연평균 2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공룡박물관이다. 수우와세아골격, 티라노사우르스의 알, 스피아노사우르스의 골격, 익룡 오르니토케이루스, 수장룡 엘라스모사우르스의 전신골격, 신생대 포유류인 곰포테리움, 플라티밸로돈의 골격 등을 볼 수 있다.

 

아일랜드 리솜은 대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204에 자리하고 있으며, 파티오피아를 지향한다. 테라스, 탁 트인 곳을 의미하는 파티오와 이상향을 의미하는 유토피아의 합성어이다. 일상 밖의 오션뷰 테라스에서 가까운 사람들과 교감하며 낭만을 즐기는 장소를 추구한다. 붉은 노을과 하얀 모래, 푸른 소나무가 어울러진 공간에서 아일랜드만의 감성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공연과 프로그램이 연중 펼쳐진다. 

 

팜카밀레는 태안군 남면 우운길 56-19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여종의 허브와 500여종의 야생화와 그라스, 습지식물 150여종의 관목들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새들과 토끼가 찾아오고 풍차와 서해안 몽산포 해변, 시골의 아늑한 풍경이 찾아온다. 제과점과 펜션 어린왕자가 있으며 캐모마일, 민즈, 버베나를 수확하여 차를 만들고 딜, 휀넬, 바질, 크레숑으로 샐러드와 요리를 한다. 꽃으로 장식을 하고 화장수와 비누를 만든다. 쨈도 만들고 있다. 

 

영목항은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에 위치한 항구로 안면도의 남쪽 끝 고남면 소재지에서 약 4㎞ 쯤 내려가면 조그마한 언덕아래 멀리 남쪽바다를 향하여 위치해 있다. 지방도 649호선을 따라 끝자락 종점까지 가면 바로 그 곳이 영목이다. 영목항의 바다 건너 눈 앞에 원산도, 효자도, 추섬, 빼섬, 삼형제 바위가 보이고 좌측에는 천수만을 향하는 배들이 물살을 가르고 있다. 수산업이 발달하여 바지락, 소라, 고동과 우럭, 농어 등이 풍부하여 부담없이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바람아래관광농원은 태안군 고남면 대야로 13-6에 자리하고 있으며, 안면도미로공원, 까페나무, 바람아래펜션, 바다좌대낚시등 체험거리가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미로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가변식 미로로 6가지 유형의 미로를 자유롭게 연출 할수 있으며 미로안의 12개의 문이 열리고 닫히므로 더욱 흥미롭게 미로의 묘미를 만끽할수 있다. 바람아래펜션은 한국관광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숙박업체로 다양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미로공원과 카페음료 할인서비스가 있다.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