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안섬 겨울꽃 축제 2021 애기동백꽃의 향연

 

 

신안섬 겨울축제 축제는 해마다 12월 중순경부터 다음해 2월 초순경까지 52일간 압해읍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개최된다. 신안 섬 겨울꽃 랜서 축제가 개막되면 2004만송이 애기동백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5개소의 특색있는 포토존과 곳곳의 아기자기한 장식물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따라 당초 계획했던 체험행사는 취소가 될 것이고 랜선 축제로 운영된다. 

 

직접 찾아올 관광객들을 위해 애기동백길을 탐방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해 놓고 있다. 총 5개의 특색있는 포토존과 곳곳의 아기자기한 장식물들이 겨울바람 속에서 피어난 애기동백꽃과 잘 어우러져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신안 압해 애기동백숲은 2020년에 꼭 가봐야 할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에 선정되었다. 

 

축제가 열리는 천사섬분재공원은 압해읍 송공산 남쪽기슭 1만7천ha의 아름다운 다도해 바다 정원이 내려다 보이는 13ha의 부지에 분재원과 야생화원, 수목원, 초화원, 삼림욕장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명품 분재와 아프리카 석조 문화의 진수인 쇼나조각품을 전시하고 잇는 곳으로 바다 위 꽃 정원으로 한겨울에 2004송이의 꽃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분재공원에는 분재원 분재공원, 저녁노을 미술관 ,북카페, 최병철 분재기념관 등이 있다. 분재원에는 소나무, 주목, 소사나무 ,금송 등의 분재와 아프리카의 영혼과 자연의 신비가 깃든 다양한 쇼나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저녁노을 미술관은 우암 박용규 화백이 자신의 대표작들을 모두 신안군에 기증하면서 건립이 되었다. 

 

신안 가볼만한곳으로는 천사섬 분배공원, 소금박물관, 무한의 다리, 에로스서각박물관,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 태평염생식물원, 대광해수욕장, 세계화석광물박물관, 소금동굴힐링센터, 이세돌바둑기념관, 김대중 대통령 생가, 소금밭 전망대, 우전해수욕장, 홍도 깃대봉, 세계조개박물관, 천사섬 분재공원분재원, 우이도 섬, 홍도 섬 등이 있다.

 

우이도는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리 산144-1에 자리하고 있는 섬으로 도초면에 딸린 2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우이군도의 주도로서 부속도서로는 무인도로 화도, 항도 ,승도 ,송도, 사도 ,어락도 등을 거느리고 있다. 우이도는 소구섬 또는 우개도라고도 불린다. 섬의 서쪽 양단에 돌출한 2개의 반도가 소의 귀 모양과 비슷하여 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신비의 섬 이라고 불리며 동양최대라고 알려진 80m 높이의 모래언덕을 자랑하고 있는 섬이다. 

 

홍도는 신안군 흑한면에 딸린 섬으로 목포항에서 서남쪽으로 133.2㎞, 흑산도에서는 22㎞ 떨어져 있다. 홍도22경 해상관광코스는 도승바위, 남문, 탕건바위, 병풍바위, 실금리굴, 흔들바위, 칼바위, 무지개바위, 제비바위, 돔바위, 기둥바위, 삼돛대바위, 원숭이바위, 시루떡바위, 용소바위, 대문바위, 좌불상, 해수욕장, 거북바위, 만물상, 자연탑, 부부탑, 석화굴, 등대, 독립문바위, 탑섬, 대풍금 순으로 관람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