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빛축제는 2021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2월 2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광장, 행운대시장, 온천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운대 빛축제는 2021년 올해 제8회로 해운대 전설 ,빛으로 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점등식은 2021년 11월 27일 18시에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해운대가 주최하고 행운대구와 해운대빛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후원으로는 부산은행,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수영로교회 등이 있다.
구남로 거북이 전설과 함께 해운대 백사장 미디어 쇼 눈으로 즐기자. 거북이 조형물ㄹ&포토존에는 해운대 구남로에 전해 내려오는 거북이 전설을 거북이 조형물과 포토존을 통해 눈으로 즐기는 공간이다. 미디어쇼는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에 펼쳐진 다양한 테마의 환상적인 미디어 쇼가 펼쳐진다. 빛 조형물 &포토존은 해운대 해수욕장의 푸른 물결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조형물 &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겨보자.
해운대 전통시장 먹거리 탐방하기, 직접 맛보고 즐겨보자. 먹거리 탐방 해산물편은 꼼장어 해물칼국수 낙곱새 아구찜 등, 해운대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맛보고 즐기자, 먹거리 탐방 분식 간식편은 떡볶이 십원빵 할매김밥 꽈배기 부산어묵 등 해운대시방의 대표 먹거리를 맛보고 즐기자. 볼거리 탐방은 시장의 정취와 화려한 라이팅을 함께 느껴보자. 반짝이는 빛 조명을 ㅗ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해운대 온천길에서 진성여왕이 머물렀던 해운대 온천에서 온천수 힐링체험을 하자. 온천수 힐링체험은 해운대 온천수를 통해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힐링체험, 진성여왕 빛 조형물은 신라 51대 진성여왕의 천연두 치유 사례를 스토리텔링과 조형물로 구현, 빛 거리 & 포토존은 온천 형상을 한 벤티포토존과 온천 물의 흐름을 빛을 표현한 빛 거리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해운대 빛축제 속 보고, 먹고, 즐기고에서 찾아 적어 놓았다.
해운대 가볼만한곳으로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엑스더스카이, 동백섬, 힐스파, 센텀 스파랜드, 해운대, 청사포, 해리단길, 해운대유람선, 누리마루 APCE 하우스, 키자니아 부산, 스파마린, 동백공원, 민락수변공원, 티파니 21 등이 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청사포정거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이다. 해운대 해변열차는 행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우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며, 해운대 스카이캡슐이 4인승으로 기다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