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임실산타축제 2021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임실산타축제는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1년 12월 26일까지 3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일대에서 펼쳐진다. 임실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개에 성탄트리 등 다양한 산타 관련 조형물들을 설치해 멋진 야경을 선사하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다가올 산타춪제를 앞두고 코로나 19로 지친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준비하고 있다.

 

임실군 전통시장 광장에 성탄트리 점등되었다. 임실 읍내 한복판에 거대한 성탄트리의 불빛이 지역 전역을 비추면서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을 크게 위로하고 있다. 이 성탄 트리는 2022년 1월 4일 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점등할 계획이라고 한다. 코로나로 인해 소외되고 어려움이 처한 분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때에 성탄트리의 불빛이 어려운 시기에 위로와 희방의 빛이 되고 다가올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임실 가볼만한곳에는 임실치즈테마파크, 국사봉전망대,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 사선대, 옥정호, 임실치즈마을, 오수의견공원, 사선대조각공원, 임실치즈테마파크임질 N치즈판매장, 사선대해피랜드, 양요정, 필봉문화촌, 강변사리마을, 임실치즈테마파크임실치즈펜션, 전라북도119안전체허관물놀이안전체험장, 임실치즈테마파크치즈캐슬, 오수의견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치즈관 등이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체험형 관광지로 1960년 지정호나 신부가 산양 2마리를 키운 것으로 시작되었다. 한국 치즈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3만 제곱미터의 축구장 19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되어있으며 임실치즈의 맛과 멋이 깃든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생산한 치즈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유럽풍의 아름다운 경관은 스위스의 아펜젤러를 온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국사봉전망대는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국사봉 휴게소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475m의 국사봉은 작은 산으로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옥정호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일교차가 심한 날 새벽에 산을 오르면 옥정호를 감싸고 있는 운해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아침햇살을 받아 호수면으로부터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신선들이 노니는 선경을 상상하게 만든다. 

 

옥정호는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58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거대한 인공호수로 호남평야를 적셔 곡창지대로 만드는 다목적 댐이다. 노령산맥 줄기로 호남정맥이 지나가는 오봉산, 국사봉, 회문산과 연계되어 있고 오봉산과 국사봉 산이 호수를 양팔을 벌려 감싸 안은 듯한 풍경과 사계절 다르게 보여진 옥정호 붕어섬음 사진작가가많이 찾는 최고의 명소이다. 

 

사선대조각공원은 임실군 관촌면 덕천리 511-1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선대 관광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섬진강 상류인 오원천변에 있는 관촌 사선대는 물이 맑고 경치가 아름다워 ㅁ마이산으 ㅣ두 신선과 임실면 운수산의 두 신선이 관촌 강변에 모여 놀았다는 전설이 깃든 명승지이다. 뛰어난 조각가들이 인근 오궁리 미술촌에서 직접 제작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사선대 조각공원에서 작품들을 감상해 보자. 하루가 즐거워질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