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 얼음꽃 축제에서
썰매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고
빙상레저체험, 송어얼음낚시체험,
오색불빛 빛나는 얼음꽃의 향연 등
다채로운 축제를 즐겨보자
청평 얼음꽃 축제 개최 여부는 현재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개최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나 정확한 내용은 가평군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청평 얼음꽃 축제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134-67 강변로 107의 안전유원지내 얼음꽃 축제장에서 해마다 1월 중순경부터 2월 중순경 까지 청평 얼음꽃 축제가 펼쳐진다.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이곳 청평 얼음꽃 축제장은 봄과 여름에는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놀이를 많이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겨울철이면 얼음꽃이 피기 시작한다. 이때 연인들이나 가족들이 나들이를 하면서 썰매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발밑 아래 얼음 위에서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하여 즉석 회, 송어구이 등 시식을 통한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청평얼음꽃축제 즐기기
축제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정확한 장소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강변로 107이다. 청평 얼음꽃축제위원회에서 주최했다. 이용요금은 성인 15,000원, 초등학생은 12,000원, 미취학아동은 무료이다.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때에는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회센터에서 회는 3,000원, 구이는 3,000원과 5,000원짜리가 있으며 전통썰매 역시 3,000원과 5,000원이며 빙어뜰채체험은 5,000원이다. 어린이 전동바이크는 5,000원이다.
#행사내용
아이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많아서 축제의 즐거움이 더하는 곳이다. 전동 바이크를 타고 얼음썰매를 타면서 추억을 만들어보자. 빙상레저체험, 낚시체험은 낚시대를 얼음 구멍에 넣고 얼음 구멍으로 송어를 찾으며 올렸다 내렸다를 계속하면서 송어를 잡는다. 얼음꽃 축제의 한이라이트는 밤에 보는 얼음꽃이다 오색불빛으로 빛나는 얼음꽃의 향연은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도록한다.
#주변 관광
청평 얼음꽃 축제를 찾았다면 주변의 다양한 관광지도 빼놓지 말고 둘러보도록 하자. 주변 관광지로는 국민관광지인 청평안전유원지가 있고 가평사계절썰매장이 여름에는 잔디물썰매를 타도록 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아름다운정원들 청평수상레저를 즐길수 있다.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넓은 저수지의 호명호수가 위치하고 있다. 중앙내수면연구소에는 토종민물고기와 내수면 연구의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하고 쁘띠프랑스는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을 연상하게한다.
#주변체험 코스
주변의 체험 코스로는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를 양식하고 있는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