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용인 장미축제로 만나는 에버랜드 로즈가든 2021 휴식같은 이 순간, 용인 가볼만한 곳

 

에버랜드 로즈가든에는 2021년 5월 14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꽃과 문화가 결합된 원조 곷 축제가 펼쳐진다. 국내 꽃 축제의 효시인 에버랜드 장미축제로 지난 1985년 시작해서 올해는 6000평 규모의 장미원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환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며 꽃과 문화가 결합된 원조 꽃 축제로서 여왕의 화려한 복귀를 알리고 있다. 에버랜드는 신나고 짜릿한 놀이기구들이 모여 잇는 아메리칸 어드벤처, 이솝 빌리지 ,매직랜드, 장미원, 포시즌스 가든 등이 있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용인시가 모현읍 정광산 자락에 조성한 곳으로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 162ha에 자리잡고 있다.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운 체류형 휴식처이다.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동심을 반영한 친환경 목재 놀이시설들을 자연 지형 그대로 살려서 숲속에 배치하여서 체험 효과를 높였으며 조합노링대, 밧줄그네, 배흔들놀이, 흔들그물, 말수레 등이 잇다. 숲속에서 야외학습과 활동이 이루어지며 야외공연 및 학습공간이 있다.

 

고기리계곡은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17-1, 고기동 450에 자리하고 있으며, 물놀이 기존 낙생 저수지는 낚시터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기리 유원지는 고기리 계곡과 낙생 저수지 주변에 조성된 용인시 최대의 유원지이다. 청계산과 바라산, 백운산 드으로 둘러싸였고 계곡과 저수지가 있어서 물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다. 낚시터와 식당, 휴게소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저수지는 유료 낚시터로 관리되고 있다. 가벼운 체육시설과 체험 학습장도 주변에 많이 있다. 

 

용인와우정사는 용인시 해곡동 연화산에 있는 절로 대한불교열반종의 총본산으로 1970년 김해근이 부처의 공덕으로 민족 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 사찰이다.  열반전, 대각전, 범종각, 요사채 등이 있다. 열반전에는 통향나무를 다듬어 만든 길이 12m, 높이 3m의 열반상이 봉안되어 있으며, 대각전에는 석가모니의 고행상이, 범종각에는 제24회 올림픽경기대회 때 타종했던 무게 12톤의 통일의 종이 있다. 세계만불전에는 아시아 각지의 3,000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 백성의 삶이 드러난 공간이다. 옛 모습이 생생하게 재현되어 추억과 민속이 얽힌 이야기꽃이 피는 곳이다. 민간 생활과 관계된 생활 풍속5이나 습관, 신앙, 기술, 전승 문화 등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민속과 관련된 전통가옥, 공연, 체험프로그램, 전시물, 장터로 꾸며진 약 100만 ㎡ 규모의 마을, 넓은 공간에 민속이 가득차 있다. 다양한 체험을 공유해보자. 민속촌 내에는 약 270동의 가옥이 있으며 지방별 민가, 양반가 가옥이 곳곳에 배치되어있다.

 

동백호수공원은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 239, 중동 840에 자리하고 있으며, 생태 개념ㅇ ㅣ도입된 호수공원으로 7000평 규모가 되는 인공 호수의 수질개선을 위해 호수 주변부에 정화력이 높은 갈대, 부들 등 1만여본의 정수 식물을 심었으며 3만 6000주의 낙랑장송, 참나무 등을 심어 녹지공간을 조성하였다. 국내 최고 음악분수를 설치하였으며 용인신의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도고 있다. 산책로 주변 800m 구간에 용인시를 상징하는 철쭉 1만 8500주로 철쭉거리를 조성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