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음성 품바축제 2021

 

음성 품바축제는 2021년 10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4일까지 풍자와 해학이 있는 퓨전 마당놀이로 웃음과 눈물, 풍자와 해학, 그리고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장애를 가진 몸으로 구걸을 하며 음성 꽃동네 설립의 계기를 마련한 거지성자 최귀동 할아버지의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한 축제로 거지를 상징하는 품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각설이타령, 품바 의상 빌려입기, 품바경연대회, 천인의 비빔밥 나누기 등이 있다.

 

백야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백야로 461-97, 밸야리 144-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산림 휴양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음성군에서 2011년 6월 30일 조성을 완료하여 개장하였다. 숲속의 집 11동, 복합 산막 1동, 오토캠핑장 7개소, 산책로, 물놀이장 1개소, 주차장 등이 있다. 완만한 코스로 정비된 5.6㎞ 구간 등산로를 거닐며 가족 단위 산행을 즐길 수도 있으며 백야저수지와 사정 저수지에서 낚시도 즐길 수 있다. 

 

수레의산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차생로 310-108, 생극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이 아름답고 경치가 좋아 많은 등산객들이 찾아오는 수레의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수레의산 국민여가 캠핑장이 있다. 푸른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조선시대 정승 양촌권근 묘지의 전설이 전해오는 전설의 샘과 상여바위, 병풍바위 등 특이지형지물이 있다. 

 

봉학골산림욕장은 음성군 음성읍 용광로 230번길 138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용가능시설로는 조각공원, 작은식물원, 맨발숲길, 산림욕장, 분수시설, 자연학습장, 물레방아, 취사장, 야영장, 물놀이장, 야외 다목적 광장, 자연학습관 등이 있다. 붕학골 산림공원 앞에는 봉학산 봉학골에서 흘러내린 물이 유입되어 이루어진 용산리 저수지가 있으며, 음성 군민의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정자 1동과 산책로, 화장실, 텐트장, 간이 수영 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음성군 대소면 대풍산단로 78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전시실, 국제전시실, 제석홀, 한독역사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서양의 약유물을 통해 과거 어떻게 지령에 맞섰는지 볼 수 있는 곳이다. 한국 전시실은 우리나라 의약 역사를 볼 수 있으며 청자상감상약국명합, 의방유취 등 국가보물 6점을 포함해 동의보감 초간본 등 다양한 의약 유물과 의서를 만날 수 있다. 국제전시싫은 동서양 의약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큰바위얼굴조각공원은 음성군 생극면 관성리 9-1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속의 위인의 인물들이 신화적으로 비춰지기를 바라지 않으며 세계 180여 개국에서 일어난 중요한 대종교가, 정치지도자, 발명 발견가, 작가, 철학자, 과학자, 탐험가, 예술가, 혁신가, 스포츠인, 노벨 수상자를 총 망라해서 인류의 운명을 좌우했고, 문명의 흥흉이나 소멸에 영향을 끼쳐 역사의 흐르는 방향을 바꾼 인물들을 엄선하여 세계 최초의 방대하고 웅장한조각공원으로 구성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