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사계절종합휴양지 용평리조트

최대 최고 최상의 알펜시아리조트

오대산국립공원 월정사

황태구이, 대관령한우, 감자옹심이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축제는 대관령면 횡계리 송천일원의 대관령눈꽃축제장에서 2022년 1월 21일부터 2022년 1월 30일까지 겨울의 도시 대관령에서 겨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2018년 동계올림픽 사전 행사로 세계적인 수준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더 많아진 초대형 눈조각과 2배 더 넓어진 축제장, 다양해진 겨울체험활동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겨울 축제가 될 것이다. 얼음위에서 눈과 함께 스릴 넘치는 체험을 한번 해보자.

대관령 눈꽃축제

☞2018년 동계올림픽

 

#평창 인근 가볼만한곳

 

 

 

인근에 용평리조트는 사계절 종합휴양지이며, 알펜시아리조트는 국내 최대 최고 최상의 리조트이다. 휘닉스파크, 평창송어축제, 대관령삼양목장, 대관령양떼목장, 오대산 국립공원, 이효석 문학관, 백룡동굴 등의 관광지가 있고 20~30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강릉 경포대와 오죽헌, 주문진항, 정동진 등이 있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용평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오대산 국립공원

 

 

 

백두대간의 중추이며 남한강의 발원지인 오대산은 비로봉을 주봉으로 호령봉, 상왕봉, 두루봉, 동대산의 다섯봉우리가 연꽃의 모양을 이루고 있어서 오대산이라 불리고 있다. 수려한 산세는 사계절을 흐름에 따라 변화를 주며 계절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있다. 월정사에는 석가모니 진신사리가 봉인되어있고 세조대왕과 문수동자의 전설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대산 국립공원

월정사

#선자령

 

 

 

눈꽃 트레킹 명소인 선자령은 대관령에서 이어진 산길이 부드럽고 평탄한데다 적설량이 풍부해서 아름다움과 눈과 포근함을 주는 곳으로 해발 1,000m가 넘는 산길이지만 오르막과 내리막이 심하지 않아 거의 평지를 걷는 것처럼 편안하게 오갈 수 있는 것이 매력이며 가을 철에도 높고 푸른 창공 아래 넓은 삼양목장의 초원이 펼쳐지는 그림을 연출하는 가을철 트레킹의 명소이기도 하다.

☞선자령-두산백과

삼양목장

#먹거리

 

 

 

축제에 빠지면 안되는 것이 먹거리리다. 강원도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많은 먹거리들이 즐비하게 나온다. 산채정식, 메밀부침개, 막국수, 황태구이, 대관령한우, 송어회, 감자옹심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오감만족의 여행으로 우리를 인도할 것이다.

☞황태-요리백과

감자옹심이-전통향토음식 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