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에서는 송어맨손잡기, 빙어뜰채잡기, 얼음썰매와 순대 떡볶이를 즐기고 다양한 겨울 레포츠도 빼놓지 말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하자.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신선 저수지 일원에서 2021년 12월 24일 부터 2022년 3월 1일 까지 펼쳐진다. 신선 저수지는 산새와 경관이 빼어나기로 이름이 높은 곳이다. 주민들이 모두 참가하여 겨울 요정인 빙어낚시와 송어낚시.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마련하여 함께 참여하고있다.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의 입장료는 성인은 1인당 20,000원이며 학생은 15,000원이다. 6세 이상 어린이는 10,000원이며 6세이하는 5,000원이다. 빙어는 모든 연령대에 10,000원이며 강화군민 50%, 외국인 30%, 단체 20인 이상 30%이다. 축제장에서는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및 체험 장비를 대여해주고 있다. 의자는 2,000원, 눈썰매 2,000원, 얼음썰매 2,000원, 송어낚시대는 7,000원에 대여할 수가 있다.
#행사내용
빙어낚시, 송어낚시, 눈썰매, 얼음썰매, 놀이기구, 4륜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아름다운 그리움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빙어맨손잡기,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썰매타기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를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눈 썰매장과 놀이공간 그리고 먹거리
눈 썰매장은 입장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놀이공간에는 전동 바이크와 얼음썰매, 빙어잡기 이벤트장이 마련되어 있다. 먹거리관에서는 동시에 200여명이 수용 가능한 시설이며 축제장 제1, 제2 식당 및 휴식공간을 운영하면서 빙어회, 빙어튀김, 송어회, 송어구이, 어묵, 우동, 잔치국수, 떡볶기, 순대 등이 마련되어 있다.
#겨울철 빙판길 사고 예방
겨울축제를 갈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겨울철 빙판길이다.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를 가기전 안전운전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자. 눈이 녹았다가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가면서 다시 얇은 빙판으로 얼어 붙는 현상이 불랙 아이스이다. 얇은 얼음막이 도로를 덮어서 검은색의 아스팔트로 보이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미끄러질 가능성이 많은 곳이어서 감속이 필요하고 걷다가도 넘어지기 쉽다. 겨울에는 장갑을 사용하며 손은 주머니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굽이 높은 하이힐은 위험하며 보폭을 줄여서 걸어야 한다. 자동차의 경우에는 스노우체인이나 미끄럼방지 제품을 사용하며 절대 감속이 필요하다.
#강화도특산물
축제를 즐겼으면 강화도의 다양한 특산물도 살펴보자. 강화도의 특산물에는 강화인삼, 강화세우젓, 강화섬쌀, 강화순무, 강화사자발약쑥, 강화속노랑고구마, 기타특산물로는 강화섬포도, 강화섬배, 강화갯벌장어, 기타농산물로는 강화섬토마토, 강화섬수박, 강화오이, 강화고추, 강화섬백도라지, 강화장준감등이 있고 특산품에는 왕골공예품, 화문석, 꽃삼합, 화방석, 액세서리, 화문석문화관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