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남 가볼만한곳 공룡의 신비와 해양자연 체험 여행코스

 

해남 가볼만한곳으로 고천암호와

고산 윤선도의 녹우당이 있고

공룡의 신비 공룡박물관 견학과

땅끝조각공원과 자연사박물관 등

다양한 해남 여행코스가 있다

 

#고천암호

 

 

해남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지는 고천암호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밭이 들어선 고천암호는 겨울이 되면 철새의 낙원으로 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주위를 둘러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되며 겹겹이 펼쳐진 산등성이를 뒤로 하고 해가 떠오를 때 여명으로 발그스름하게 물드는 호수의 모습이 그림과 같이 아름답다. 저녁노을도 아름답기 그지없다. 고천암호를 둘러싸고 있는 산책 코스는 갈대의 합창소리를 들으며 맑은 호수의 수면을 보면서 걸어가는 제방길이다.

 

☞고천암호-여행사전

☞고천암호-대한민국구석구석

 

#녹우당

 

 

 

다음으로 살펴볼 해남 가볼만한곳은 고산 윤선도의 고택이자 해남 윤씨 종갓짐으로 전라남도에 남아 있는 민가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집으로 많은 이들이 찾아와서 살펴보는 곳이다. 집 뒤에는 비자숲이 들어서 있어서 바람소리와 숲의 소리가 비오는 소리와 같다로 녹우당이라 이름이 지어졌다. 유물전시관에는 윤두서의 자화상, 고산이 직접 쓴 작룸과 은사첩등이 있고 노비문서와 500년이 된 은행나무가 서 있다.

 

녹우당-국내여행1001

녹우당-답사여행의길잡이

 

 

 

#공룡박물관

 

 

우항리에는 공룡, 익룡, 새발자국화석, 세계최대 일룡발자국화석, 물갈퀴달린새발자국화석 등 다양한 퇴적층이 있다. 절지동물 흔적, 익룡의 보행흔적 등 화석으로 연구를 할 수 있는 자료가 풍부하다. 공룡박물관에는 중생대 백악기시대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전시가 되어있고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과 희귀화석 400여점이 전시되어 있어서 공룡의 신비와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 수 있는 곳이다.

 

☞공룡박물관

☞공룡박물관-국내여행1001

 

#땅끝조각공원

 

 

다음 해남 가볼만한곳은 땅끝조각공원이다. 땅끝 조각공원에는 국내 원로 작가와 유명작가들의 작품이 설치되어있고 이곳 조각공원에서 땅띁바다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잇는 곳이기도하며 사진을 찍는 장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작품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작품으로 선정되어 전시되어 있으며 김영중, 전뢰진, 최기원등의 작품이 있다. 전시관에는 유명화가들의 작품과 세계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마지막으로 살펴볼 해남 가볼만한곳은 해양자연사박물관이다. 세계적인 패류와 산호류, 어류, 갑각류, 척삭동물, 극피동물, 연체동물, 해면동물, 완족동물, 절지동물, 등 바다에서 서식하는 해양생물 5만여종과 건조표본, 액침표본, 골격, 화석류, 파충류, 육지 곤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바다생물을 전시해 놓았다. 자연 생태계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관찰력 그리고 바다생태계의 경이로움과 진기한 해양자원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진화의 중심지인 바다를 주제로 한 자연사박물관이다.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애양자연사박물관-네이버지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을 찾아가자

 

전라남도 해남을 찾아가자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해남 가볼만한곳으로는 대흥사, 해남공룡박물관, 명량해상케이블카, 땅끝송호해수욕장, 땅끝전

withbeatles.tistory.com

▶해남 땅끝마을 여행코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해남 가볼만한곳 땅끝마을 여행코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장소로 우리나라 땅끝 해남으로 떠나보자. 해남 가볼만한곳 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땅끝이라는 말이 먼저 생각나게 된다. 묘한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한반도 최남단 해남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