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조각공원을 찾아보고 초콜릿박물관, 추사적거지도 찾아보자

 

 

제주조각공원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힐링산책코스로 둘레길코스는 1.5㎞로 25분이 소요되며, 곶자왈코스는 1.7㎞로 30분이 소요된다. 가장 짧은 길은 전망대코스로 1.3㎞로 20분이 소요된다. 스페셜페키지에는 프로포즈 패키지, 피크닉캠핑 패키지, 기업, 단체투어 패키지가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에 곶자왈투어, 예술숲산책, 기업, 단체 프로그램, 저절로 춤 배우기, 반딧불이 체험 등이 있다. 실내공간으로 뮬리의 정원, 전망대 등이 있다.

 

 

초콜릿박물관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일주서로 3000번길 144, 일과리 551-18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의 자연과 어우러진 소박한 규모의 초콜릿전문 박물관이다. 초콜릿의 전래역사와 유럽을 선두로 변천과 발전을 기속해온 지구상의 모든 초콜릿에 대해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초미각문화의 전당이다. 메인전시관은 내방객의 초콜릿에 대한 흥미와 정보습득이 용이하도록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전시패녈, 세계에서 수집한 전시물이 전시된 초콜릿 정보의 보고이다.

 

 

대형유리창을 통해 인간의 숨결과 손길이 살아있는 수제품초콜릿이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초콜릿 체험교실인 초콜릿 사관학교-주니어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초콜릿박물관은 유럽의 성을 들어가는 느낌을 받으면서 들어가는데 제주 고유의 송유석을 사용하였다. 송유석은 화산 활동으로 생성된 돌로 제주의 특징 중 하나이다. 관람순서는 카카오 룸과 크리스마스 룸을 지나 마시는 초콜릿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가 있다.

 

 

추사적거지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안성리 마을의 대정읍성 동문 자리 바로 안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기념물 제59호로 지정되어 있다. 추사 김정희가 9년간 제주도 유배생활을 할 때 그가 머물렀던 강도순의 집을 말하며 4.3항쟁 때 불타버리고 빈터만 남았으나 그후 고증에 따라 다시 지었다. 제주 초가의 모범으로 안채, 바깥채, 별채, 화장실인 통시와 대문간, 방앗간, 정낭으로 이루어져 있다. 추사기념관에는 추사의 글씨와 그림의 모조품이 전시되어 있다.

 

 

소인국테마파크는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 서광리 725에 자리하고 있으며, 첫번째 구역에 국회의사당, KBS방송국, 덕수궁 석조전, 대법원, 카이저 빌헬름 교회, 목조건축, 타워브릿지, 벨렘탑, 자유의 여신상, 모아이석상, 오페라하우스, 피사의 사탑 등이 있다. 두번째 구역에는 좌불상, 불국사, 첨성대, 서유기, 방파인별궁, 세번째 구역에는 개선문, 백악관, 청와대, 경복궁, 토머스제퍼슨 기념관, 성바실리카 성당, 한국은행, 모스크바대학, 파르테논 신전,

 

 

에레크테이온신전, 사크레괘르 대사원 등이 있다. 네번째 구역에는 러시모어상, 비행기, 가마터, 인형광장, 다섯번째 구역에는 숭례문, 만리장성, 자금성, 앙코르의 미소, 우부디아모스크, 앙코르톰, 장개석기념관, 바위의 돔, 스파이탈미네랏, 비에르탄 교회, 쿠클칸피라미드, 여섯번째 구역에는 에펠탑, 람세스2세 상, 피라미드 스핑크스, 그리스도상, 프람바난사원, 베스하우스, 타지마할, 오사카성, 버킹엄 궁, 리폰 대성당, 부다왕궁, 공룡 등이 전시되어 있다. 

 

 

오설록 티 뮤지엄은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서광리 1235-1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에 맞닿아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차와 한국 전통차 문화를 소개하고, 널리 보급하고자 2001년 9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이다.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공간으로 차 유물관, 자연친화적이 휴식공간, 2013년 티클래스를 더해 21세기형 차 박물관으로 발돋움했다. 티스톤, 차 문화실, 세계의 찻잔, 키 로스터리 등이 전시되어 있다.

 

 

생각하는 정원은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675, 저지리 1534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정원으로 세계 각국 언론과 저명인사들이 인정하는 곳이다. 야외시설로는 시크릿가든, 소올가든, 인스피레이션가든, 야외화장팔각 정, 실내시설로는 영빈관 1층, 2층, 식음료 시설로는 점심녹색뷔페, 전망대 카페 1층, 3층 등이 있다. 체험교육프로그램으로 녹색창의교실에 나무야 놀자, 미니화분 만들기, 스템프 아트, 내 마음에 나무심기, 그린푸드, 천연염색 등이 있다.

 

 

나비레전시관은 제주시 한경면 용수길 142, 용수리 3533에 자리하고 있으며, 나비박물관이다. 하남세계환경박람회, 63빌딩, 현대백화점, 고양세계꽃박람회 등에 전시했던 세계 희귀 나비 및 곤충표본이 400여 종 2만 마리 전시되어 있다. 폐교된 용수초등학교 건물을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나비전시관에는 한국나비 140여 종, 외국 나비 150여 종이 전시되어 있고 곤총전시관에는 희귀 곤충 100여 종이 있다. 생태하우스에서는 나비의 성장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수월봉은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 있는 높이 77m의 산으로 제주시 남서쪽 모슬포 북서쪽에 위치하며 사환산으로 동쪽에는 300ha가 넘는 평야지대가 있다. 산체의 서반부가 연안조류와 해식작용으로 깎여 서안 일대는 1.5㎞의 절벽이 병풍을 두른듯 장관을 이룬다. 정상부는 넓은 용암대지이며 사방을 내려다 볼 수 있는 6각형의 수월정이 서 있다. 수월봉은 일몰 명소 중 하나이며 해안절벽을 엉알이라고 불리며 벼랑 곳곳에는 샘물이 솟아올라 녹고물 이라는 약수터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