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천 유기농 여행

 

쌩쌩 바이크와 통통 오리배를 타고 북한강에서 신나게 즐기는 산소길, 화천으로 떠나는 신나는 유기농여행을 즐겨보자. 북한강 일대와 DMZ 주변의 각종 볼거리가 아주 풍부하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원시림과 북한강변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산소 100리길은 화천 파로호 자전거 100리길로 화천군 하남면 춘화로 3331-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산과 강이 어우러진 화천의 자전거 코스이다. 세상에서 가장 평안하고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 숨은 길은 찾고, 끊어진 길은 잇고, 사라진 길은 되살리고, 없는 길은 만드는 것을 목표로 조성되었다.  주변에는 미륵바위, 딴산, 산천어 월드파크, 화천수력발전소, 살랑골, 위라리, 생활체육공원, 아쿠아틱 리조트, 동구래마을, 서오지리 연꽃단지 등 다양한 주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붕어섬은 화천군 화천읍 강변로 2-54에 자리하고 있으며 춘천댐 담수로 인하여 생긴섬으로 섬내 환경보존이 잘되어 있다. 잔디축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다목적구장, 풋살장 및 수변산책로,상설무대공연장, 급수시설 등 레포츠와 자연휴양을 고루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휴양지로서 섬내에 많은 수목이 자연스럽게 밀집되어 있어 드라마, 영화 등의 촬영 배경이 되고 있다. 붕어섬휴양지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최대한 가미한 4계절 녹색체험휴양지로서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 붕어섬 주변에는 다양의 민물어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배스낚시터로 유명하다.

 

 

토고미마을은 화천군 상서면 토고미길 22-8에 자리하고 있으며 비옥한 토양과 만산동 계곡물이 흐르는 청정한 환경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쌀, 옥수수, 감자 등 유기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농촌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농촌문화 자연, 전통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폐교를 활용한 자연학교는 300여 평의 넓은 잔디운동장과 넉넉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 직장인 등 단체이용에 적합한 곳이다.

 

화천 5일장은 화천군 화천읍 하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천장은 5일장으로 매월 3일과 8일에 장이 서며, 관재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농.수산물, 산나물, 의류, 잡화상 등이 모여 성시를 이룬다.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가 있어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