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여행코스 추천 (춘천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용추계곡, 취옹예술관)

 

 

춘천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곳으로는 춘천 남이섬과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과 용추계곡, 그리고 취옹예술관 등이 있다. 춘천 남이섬은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있는 북한강에 있는 강섬으로 총면적은 14여 만 평에 이른다. 원래는 홍수 때에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 댐의 건설로 완전한 섬을 이루게 되었다. 남이 장군의 묘소가 있는 것에 연유하여 남이섬이라 부르게 되었다. 넓은 잔디밭과 밤나무숲이 무성하고 별장, 방갈로, 수영장 등 오락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서울과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많이 찾아든다. 백자작나무길, 잣나무길, 메타 세콰이어길 등 운치있는 숲길이 들어서 있는 숲길의 명소로 드라마 '겨울의 연가'의 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져 일본 등의 외국인들이 즐겨찾아온다.

 

 

용추계곡은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자리하고 있는 계곡으로 900m의 칼봉사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0곡 또는 용추 9곡이라고도 한다. 상류는 접근하기 힘들 만큼 험한 곳이며, 곰바위, 소바위, 미륵바위, 용세수대야바위 등 기암이 몰려 있는 하류의 용추폭포 일대에는 유원지가 있어 행락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계곡을 따라 6㎞ 가량 올라간 곳에 높이 5m의 용추폭포가 있으며, 주변에 옥녀봉, 칼봉산, 물안골, 수락폭포, 경반계곡 등의 관광지가 많이 있다.

 

 

취옹예술관은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300, 행현리 563의 축령산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 관광공사 품질인증 한옥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야외바베큐, 미술관, 체험으로 자연염색, 규방공예, 다도, 두부만들기, 떡만들기, 판소리, 민용, 사물놀이 등이 있으며, 기업 세미나, 각종 모임 워크숍, 전통혼례, 스몰웨딩, 돌잔치, 팔순잔치 등을 할 수 있다. 야외바베큐는 숯/전개탄/석쇠 세트를 판매하며 넓은 마당에서 이용 할 수 있다. 미술관은 9시부터 17시까지 개관하며, 축령산, 개울, 아침고요수목원, 잣향기푸른숲, 남이섬, 호명호수, 수상레져 등을 관람하거나 즐길 수 있다.

 

 

강촌유원지는 춘천시 남산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춘천시와 가평군 중간에 있으며 경춘국도와 이어지는 강촌교를 건너면 유원지가 북한강을 끼고 길게 뻗어 있다. 맑은 북한강물이 흐르고 남쪽으로 487m의 구곡폭포가 있어 여름철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강변을 따라 캠프촌, 유스호스텔, 민박촌 등의 숙박시설과 자전거전용도로, 서바이벌게임장, 번지점프장 등 각종 놀이시설이 많아 젊은디들이 즐겨찾는다. 매년 6월부터 10월까지는 마을에서 관리하는 휴양지로 입장객에게 청소수수료를 받는다. 주변에 구곡폭포, 등선폭포, 654m의 삼악산, 530m의 검봉산, 봉화산, 문배마을 등의 관광지가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행현리 623-3에 자리하고 있으며, 테마정원으로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J의 오두막 정원,탑골, 서화연, 한국정원, 아침고요산책길, 스트림가든,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선녀탕, 침엽수정원, 아침광장, 야외무대, 야생화정원, 능수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체험으로 태마정원 및 식물해설, 정원탐험대, 미션 숲 탐방, 가쳥 잣 체험, 키친 샐러드, 이끼 테라리움, 워터 보틀, 정글 이끼볼, 화분 만들기, 양 토피어리, 다육 이끼볼, 천연 배쓰밤 등이 있다.

 

 

쁘띠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고성리 616-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쁘띠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단어는 꽃, 별 ,어린왕자 프랑스 문화마을, 꽃들의 향연, 자연과 하나되는 공간이다. 야외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선율의 오르골 시연 등 다양한 공연과 청정한 환경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마리오네트 공연, 오르골 시연, 프랑스 전통 손인형극 기뇰, 석채화 체험, 석고아트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