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해군항제 2020 과 창원 짚트랙, 마산로봇랜드

 

 

진해군항제는 2020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전면 취소가 되었다. 창원시는 진해군항제와 군악의장페스티벌을 4월에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취소하기로 했다고 2월 27일 밝혔다.

 

 

창원 짚트랙은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진해해양공원 구구타워 1층에 자리하고 있다. 99타워에서 소쿠리섬까지 1,399m를 최대시속 80km의 속도로 아찔한 공중비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돌아올때는 바다위의 슈퍼카 제트부트로 되돌아온다. 창원짚트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엣지워크로 색다른 짜릿함과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경남 마산로봇랜드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로봇랜드로 250에 자리하고 있는 세계 최초 로봇테마파크로 R&D센터, 컨벤션센터 등 로봇관련 시설이 직접화된 로봇융복합문화공간으로 2019년 9월 7일 개장하였다. 11개 로봇전시체험시설 및 22개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테마파크는 창원만의 특별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1872-60에 자리하고 있는 스카이 워크로 2017년 3월에 개장하였다.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의창군 시절에 구산면 육지부와 저도를 연결하기 위해 1987년에 설치했다. 2004년 신교량이 설치되면서 보행전둉 교량으로 전환하면서 다리 바닥을 강화 유리로 마감해 스카이워크로 운영되면서 유명하여 졌다. 다리 중앙에만 강화유리를 설치했으며 바다를 횡단하면서 13.5km 아래의 바다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야간에는 LED 조명이 빛을 발하며 신비로운 은하수 길이 연출된다.

 

 

주남저수지는 창원시 의창구 동읍 대산면 일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재두루미와 같은 철새들은 물론 여러 가지 동식물이 살기에 알맞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산남 저수지, 주남 저수지, 동판 저수지 등의 3개의 저수지가 물길로 연결된 매우 넓은 늪지대를 형성하고 있다. 주변 환경이 독립되어 조용한 자연 늪지인데다 풀밭을 비롯해 연못으로 둘러싸인 습한 땅이 있다. 갈대, 물억새 등이 자라고 있으며 일 년 내내 물의 양이 거의 일정하다. 겨울에도 물이 좀처럼 얼지 않고 각종 먹이가 풍부하여 겨울 철새뿐 아니라 여름 철새 및 텃새의 보금자리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주남저수지 람사르문화관은 제10회 람사르 총회의 창원 개최와 맞추어 만들어진 곳이다. 습지를 보전하자는 람사르 정신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람사르 협약의 주요 내용과 람사르 총회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람사르 총회는 전 세계 곳곳에서 농경지나 공장 터를 넓히기 위애 갯벌을 비롯한 습지를 없애고 있다. 이러한 일을 막기 위해 1971년 이란의 람사르에서 총회가 개최되었고, 습지를 지키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후 이런 일을 하기 위한 총회가 때마다 개최되는데 이를 람사르 총회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