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벚꽃축제를 살펴보고 워커힐 딸기뷔페와 인근의 아차산 생태공원, 고구려대장간마을 등을 살펴보자. 봄여행으로 살펴볼 아차산 생태공원과 고구려대장간마을과 함께 알아볼 여행지는 워커힐 벚꽃축제와 워커힐 딸기뷔페이다. 워커힐 벚꽃축제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4월 초중순에 걸쳐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여러가지 마켓과 페어에도 참가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벚꽃길을 걸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워커힐 벚꽃길은 아차산 생태공원까지 이어져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아차산 생태공원에는 작은 접나무가 많아서 사진 찍기에 좋다고 한다. 워커힐 벚꽃 축제는매년 4월에 워커힐 산책로에서 펼쳐진다. 매주 토, 일요일에는 흩날리는 벚꽃 아래에서 펼쳐지는 와인&비어 페어로 구름위의 산책 등 많은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워커힐을 품은 아차산을 따라 걷다 보면 바람에 휘날리는 기분 좋은 벚꽃비와 싱그러운 나무들, 봄꽃들이 자연이 주는 기쁨을 가슴 가득 선사하고 있다. 함께 있으면 편안한 사람들과 행복한 나들이를 만들어 보자.
워커힐 딸기뷔페는 딸기뷔페 열풍의 시초라고 할 수 있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하는 워커힐 딸기뷔페 더파빌리온 베리베리스트로베리는 지난 2월에 시작하여 4월까지 이어진다. 입장하면 칩을 주는데 이건 웰컴음료로 교환해준다. 웰컴음료는 오렌지파인애플, 오렌지비트, 자몽 등의 세가지 종류가 있다. 딸기로 만든 모든 디저트가 모여있다. 딸기롤, 딸기초코, 딸기치즈카나페, 딸기초코파이, 따릭카나페, 딸기타르트, 딸기요거트, 딸기앙버터, 딸기모찌 등이 가득 들어서 있다. 딸기 디저트 외에 하몽, 샐러드, 딸기피자바게트, 지무시초밥, 크로아상샌드위치, 떡볶이, 어묵, 윙 등의 식사거리도 있다.
고구려대장간마을은 경기도 구리시에 속해있지만 워커힐 호텔과는 5분거리에 위치해있는 곳이다. 워커힐 벚꽃축제와 연계해서 둘러보면 좋은 것이다. 고구려대장간마을은 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장이기도 한 곳으로 고구려 유적 공원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곳이다. 아차산에서 출토된 고구려 토기와 철기류가 약 350여점 가량 전시되어 있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에 따라 요금을 별도로 받는 곳도 있다.
아차산 벚꽃길은 워커힐 호텔이 위치한 아차산에 있는 서울 시내에서 손꼽히는 벚꽃 명소이다. 워커힐에서 생태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는 길이 가파르지 않아 남녀노소 가족 모두 함께 걸으며 벚꽃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아차산은 해발 295.7m로 산 위에 오르면 서울시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산과 시가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다. 청동기시대 유적이 발견되었고 삼국시대 백제의 산성이 남아있어 주목받고 있는 유적지이다. 고구려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있다.
아차산 생태공원은 서울 광진구 광장동 370-2 아차산에 자리하고 있다. 자생식물원, 나비정원, 황톳길, 습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태공원 이용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관찰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동식물이 분포되어 있으며 매월 생태모니터링이 이루워지고 있다. 또한 도시생태계의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건전한녹지공간의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도시환경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