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여행지, 제주도, 속초, 부산, 전주, 서울

 

제주도는 바람은 많이 불지만 비교적 따뜻한 날씨라 미리 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자리하고 있다. 제주민속촌은 전승되어 오는 놀이를 즐길 수 있다. 10가지 테마가 있는 제주 한림공원, 어른들의 어릴적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는 선녀와 나무꾼,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가족여행으로 제주 서커스월드, 여행에 지친 몸과 마음을 더힐링타임족욕체험으로 씻어보자,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중문 승마장, 제주라프 별빛축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다이나믹메이즈, 제주 레일바이크, 제주테마관광지추천,

 

 

속초는 겨울철에 찾아가야 맛집을 잘 찾아갈 수 있다. 장칼국수, 물회를 맛보러 찾아보자. 속초 중앙시장이 가까이 기다리고 있다. 옥계휴게소, 설악대교&금강대교, 동명항 대게거리,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설악산의 달마봉과 울산바위의 진기한 경관, 케이블카가 닿는 권금성에서 집선봉, 노적봉, 만물상, 장군봉 등이 펼쳐지고 공룡능선과 마등령, 세존봉, 활철봉까지 조망된다. 계조암 흔들바위와 울산바위도 찾아보자. 겨울철의 양미리와 도루묵은 살 절반 알 절반의 몸을 하고 있어 이 알마의 맛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양미리는 구워먹고, 도루묵은 굽든 끓이면 제 맛이 난다라고 한다.

 

 

부산은 겨울에 찾아가면 더 신선하고 맛깔 스러운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바다 뷰 카페가 많아 따뜻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기장시장을 찾아보자, 바다에서 막 건져 올린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곳이 기장시장이다. 기장시장을 대표하는 해산물 좌판들이 늘어서 있다. 기장에서 사는 아낙제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과 농산물을 가져와 판매하고 있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기장 인근 바다에서 나는 제철 해산물을 만날 수 있고 구경거리가 많이 마련되어 있다. 부산 자갈치시장과는 다른 전통시장의 흥겨움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전주를 찾아가 한옥마을에서 우리의 멋과 정취를 마음껏 느끼면서 막걸리와 주전부리를 숙소에서 맛을 보자. 전주는 후백제의 도읍이었으며 조선 태조의 본향으로 왕조이 뿌리이다. 한식과 한복, 한지 등 우리 문화의 참맛이 살아 있는 고장이다. 한옥마을에서 한복 차림으로 전통 공연을 보며, 비빔밥, 오모가리탕, 콩나물국밥 등 먹거리와 전통한옥마을의 전통과 문화 활기 넘치는 사람들을 만나보자. 전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판소리의 고장이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이다. 태조로의 풍남문과 오목대, 경기전과 전동성당을 찾아보자. 전주향교와 최명희문학관도 있다.

 

서울은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이다. 연극, 원데이 클래스 전시회 등 따뜻한 실내 데이트 장소와 아기자기한 저렴한 숙소가 많아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 여행을 즐겨보자. 겨울의 서울은 스케이트와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이 많이 조성되어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찾아가면 대여를 하여 즐길 수 있다. 먹거리도 함께한다. 마곡동의 서울식물원은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소개하고 있으며 마곡동 맛집을 찾아 먹거리도 즐겨보자. 겨울철의 따뜻한 실내 스파를 찾아가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여행도 계획을 세워보자 색다른 재미가 기다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