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 2020 화천 가볼만한곳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는 이번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산양리 504-1, 산양리 사방거리 일원에서 상서면사무소 주최로 펼쳐진다. 화천 가볼만한곳인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최북단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에서 즐기는 겨울의 멋과 추억으로 풍천교 상류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행사내용에는 송어 얼음낚시, 얼음썰매, 눈썰매, 얼음축구, 동동카페 등이 진행되며, 이용요금은 송어얼음낚시는 일반 15,000원, 우대 10,000원, 5,000원 화천사랑상품권을 교환해 준다. 얼음.눈썰매 대여에 8,000원으로 5,000원 화전사랑상품권을 교환해 주고 있다.

 

 

프로그램으로 송어낚시는 짜릿한 손맛으로 1인 1회 입장으로 3마리로 제한하고 있다. 얼음썰매는 씽씽 신나는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 상설운영하며 입장료는 1대 8,000원이며 5천원 화천사랑상품권 교환, 얼음축구는 얼움위에서 펼쳐지는 빙판위의 월드컵으로 축제기간 상설운영하며 무료이며 보호장비 필수 착용하며 헬멧, 유니폼, 축구공을 지급한다. 눈썰매는 동동축제의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며 내려오는 짜릿한 눈썰매장으로 축제기간 상설운영되며 1대 8,000원이며 5천원 화천사랑상품권 교환, 동동카페는 스노우카페로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며 카페를 즐길 수 있다.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조경철천문대는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31, 광덕리 산 273-105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은하수와 쏟아지는 별빛의 세계, 감동과 깊이가 있는 화천 조경철 천문대로 초대한다. 찾아가 보자. 아폴로박사 고성 조경철 박사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 10월 10일 화천군의 조도로 건립되었으며 조경철박사님의 꿈과 발자취를 고스란히 느겨볼 수 있는 곳이다. 조경철천문대가 위치해있는 해발 1,010m의 광덕산 정상지역은 산세가 웅장하고 덕을 품는 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은하수 촬영이 가능한 무공해 청정지역이다.

 

 

붕어섬은 화천읍 하1리의 북한강 상류인 화천강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 춘천시 신북읍의 춘천댐 담수로 인해 만들어진 작은 섬이다. 환경보존 및 자연친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사계절 녹색체험휴양지로 조성하였다. 낚시터 및 군민의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최근 화천군에서는 섬의 토양에 적합한 나무를 심어 재배하고 자전거도로를 만드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섬전체가 울창한 숲으로 뒤덮여 있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된다. 운동시설과 수변산책로, 낭천얼음축제, 비목문화제, 용화축전 등의 지역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화천읍 산천어길 137, 중리 186-5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축제로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고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축제이다.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갱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