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 겨울바다 사랑축제는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기간에 만날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일원의 분수광장중심으로 1박2일 로맨틱&패블리투어, 빛의 로맨스, 러블리포토존 겨울바다의 추억, 크리스마스 불꽃쇼, 로맨스라이브, 하트등 만들기, 소원트리 ,고구마 알밤 구워먹기 등이 진행되며 빛의 향연을 즐기며 사랑을 나누는 사랑축제가 펼쳐진다.
참가자는 바다가 보이는 호텔과 가족펜션에서 숙박하며 스카이바이크, 짚트랙, 바다 전경 스케이트, 눈썰매, 연예인 초청 특별공연을 즐기고 낭만적인 프로포즈를 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4일밤 대천해수욕장 해상에서는 10여분간 해상 바지선을 이용한 불꽃쇼가 펼쳐지고 야간에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 및 해안도로 일원에서 정통 한지 등을 활용한 비츠이 로맨스 거리가 운영된다. 해변 방향 분수광장에서는 러플리 포토존, 광장 인근에는 경관형 야외난방시설, 분수광장 대형 텐트 무대에서 로맨스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대천 겨울바다 사랑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먼저 대천 스카이바이크는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79, 신흑동 2209-3에 자리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에는 짚트랙을 비롯해 스카이바이크, 사륜 바이크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스카이바이크는 왕복 2.3km로 소요시간은 약 35분이 필요하며 바닷물이 가득 찰때 타는 것이 스릴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카이바이크는 자전거 페달 구동 방식으로 수동 시설이며 일부 전동구간은 있으나 보조 수단으로 작동이 된다. 비탈진 높이에서 내려가는 부분에서는 브레이크를 살짝살짝 잡아 주면서 내려가면 된다고 한다. 인근에 카페와 먹거리 존이 함께 있어 나들이 좋은 곳이다.
무창포해수욕장은 볼여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관당리 799-1 의 해수욕장이다. 길이 1.5km로 웅천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대천 남남서쪽 13km, 웅천 북서쪽 4.5km 지점에 위치하며 북쪽 8km 지점에는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무창포 남쪽 해안에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에는 수목이 울창하고 송림 사이로 해당화가 피고 지고 있다. 석대도를 비롯한 수많은 도서와 암초가 산재하고 물결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서해안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으로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바다와 황홀한 낙조풍경이 함께하는 빨간 등대가 한폭의 그림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개화예술공원은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에 자리하고 있으며 허브 비누 만들기 체험, 소품체험, 도자기 체험, 보트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고, 공원내에 있는 허브식당에서는 좋은 재료만 엄선하여 허브꽃비빔밥과 피카소 돈가스 등 다양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있는 곳이다. 개화예술공원은 모산조형미술관, 세계 최대규모의 조각공원, 비림공원, 육필시 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민물고기관, 곤충관, 허브찜질방이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보령석탄박물관은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6, 개화리 114-4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석탄산지인 충남탄전과 이 지역 탄광 근로자들의 공로를 기념하고 탄광 발달과정, 작업환경, 장비 등의 현장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1995년 5월 18일 문을 열었다. 내부 전시관과 외부 전시장으로 나누어 석탄의 생성과정, 굴진, 체탄 과정에 쓰이는 각종 장비를 전시하고 화면을 통해 석탄 캐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갱도 안에 채탄 과정을 실물 크기로 재현해 놓아 마치 실제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400m의 갱도를 오르내리는 듯한 느낌을 준다. 다양한 채탄과 관련 유물이 있다.
비체팰리스는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76에 자리하고 있는 빛과 생명이 살아있는 해양 콘도 리조트로 서해안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즈넉한 곳이다. 만리포와 대쳔, 무창포로 이어지는 서해안에서 그 누구도 쉽게 발견하지 못했던 진주같은 휴양지이다. 푸른 빛이 넘실대는 바다와 생명이 살아 숨쉬는 갯벌, 바닷길이 갈라지는 놀라운 기적까지 무창포 에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테마풀과 스파 테라피 등 원스톱 휴양이 가능하고 부대시설이 완비되어 편리한 아름답고 세련된 친환경 고급 마감재로 완성한 고품격 인테리어와 고객 만족의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30, 성주리 산 39에 자리하고 있으며 차령산맥의 한 지맥인 만수산과 성주산 기슭에 있으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설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임도가 휴양림에서 성주산과 만수산 산허리로 자리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만수산 북봉 전망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