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눈썰매장과 함께 스케이트장까지 만나보세요

서울 눈썰매장에서 이번 겨울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서울 눈썰매장으로 만날 수 있는 곳으로는 뚝섬한강공원과 여의도공원, 도봉동 성대야구장 등이 있다. 먼저 뚝섬한강공원눈썰매장은 한강뚝섬유원지에서 만날 수 있는 눈썰매장으로 12월 중후반쯤 개장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한강신민공원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는데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내려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뚝섬유원지를 만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과 아이 모두 6,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뚝섬한강공원눈썰매장은 12월 중순에 개장하여 2월 중순까지 만날 수 있다.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대형슬로프를 비롯하여 36개월 이상 유아부터 만 6세까지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소형 슬로프를 갖추어 연령에 맞게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시설을 마련하였다. 눈썰매장과 함께 놀이동산과 민속놀이체험, 휴게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였다. 매일 12시부터 1시간동안은 눈썰매장 노면 정리를 위해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다. 올해에 운영될 눈썰매장도 작년과 비슷하게 운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의아이스파크는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으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20, 여의도동2에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 겨울 스포츠 명소로 자리매김한 여의아이스파크는 한층 넓어진 휴게공간,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스케이트장이니 믿고 갈 수 있다.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슬로프와 눈사람을 만들 수 있는 눈 놀이터로 나누어 운영된다. 스케이트 및 헬멧 대여료가 2,000원이며, 입장권은 3,000원이다. 넓은 휴게공간, 실내 푸드코트, 푸드트럭존,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도봉튜빙눈썰매장은 도봉구 도봉로 168길 30, 도봉동 628의 성대야구장 내에 설치하고 있으며, 눈썰매, 놀이기구, 빙어잡기 등의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함께한다. 패밀리 슬로프와 유아용 슬로프가 마련되며 눈 놀이동산, 놀이시설에 미니바이킹, 회전그네, 미니기차, 유로번지, 에어바운스, 큐빙 범퍼카 등이 있으며,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어진다. 도봉  튜빙 눈썰매장은 관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안전한 놀이터이자 가족 간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는 도봉구 겨울놀이 문화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은 양천구 신정동 285-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은 신나고, 어른들은 즐거운,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구로튜빙 눈썰매장에서 행복한 시간을 함께해 보자. 눈썰매장에는 성인슬로프, 유아슬로프로 구분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눈놀이장은 유아슬로프 옆 눈밭에서 플라스틱썰매보관소에 비치된 플라스틱썰매를 이용한다. 놀이기구체험장에는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수윙거, 디스코팡팡, 유로번지 등이 마련되며, 빙어잡이체험은 빙어튀김과 함께한다.

 

 

서울 눈썰매장과 함께 다양한 스케이트장을 살펴보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16세 이하는 안전모를 의무 착용하게 하여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해에는 주말, 성탄, 송년, 설날 등에도 한복 포토존, 소원 등 달기, 전통놀이, 마술, 버스킹 등 시기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스케이트 강습도 시민들의 참여도가 좋았다. 올해에도 서울시민들을 위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서울광장스케이트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여의도 아이스 스케이트장>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잠실동 40-1에 자리하고 있으며, 낮에는 어드벤쳐 유리돔 천정으로 부터 들어오는 자연채광의 야외 분위기에서 밤에는 지구상 어디에도 없는 테마파크 야경과 퍼레이드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실내 아이스링크이다. 빙판은 36m ×65m 로 최대 1,000명을 동시에 수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안전시설을 마련하고 있으며, 스케이트를 배울 수 있는 강습이 계속 이어진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는 특별한 편의시설로 스케이팅의 안전과 편안한 휴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스링크 둘레에 400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남녀 탈의실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복장으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으며, 610개의 코인 락커가 마련되어 있다. 고객들을 위하여 의무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스케이트 프로샵에서 스케이트와 안전을 위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스케이트 정비를 위한 코너와 링크장 내 휴게공간이 있다.

 

 

그랜드하얏트서울 아이스링크는 용산구 소월로 322, 한남동 747-7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속의 리조트호텔로 세심한 서비스와 더불어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의 중심인 남산에 위치하고 있어 강남과 강북으로의 진출이 용이하고 자동차로 시내 중심가까지 약 10분, 여의도까지 약 20분, 삼성동 무역 센터와 강남의 테헤란로까지 약 30분이면 도착할 수 잇으며 쇼핑거리인 이태원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걸이에 있다. 14개의 고품격 스파 스위트와 트리트먼트 룸을 구비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아이스링크는 로맨틱한 겨울장소로 인기가 있는 곳으로 개장되었다. 아이스링크의 수천개의 꼬마 전구,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경쾌한 음악과 함께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야외 활동 공간으로 가족 및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다. 약 300평 규모의 아이스링크에서 신나는 아이스 스케이팅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아이스링크 생일파티와 커플을 위한 프라이빗 프로포즈 이벤트도 계획할 수 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송파구 올림픽로 448, 방이동 88-1에 자리하고 있으며, 올림픽공원 겨울철 명소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겨울 스포츠로 스케이트장을 개장 운영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12월 하순경부터, 2월 초순경까지이며, 강습프로그램 운영은 12월 하순경부터1월 하순경까지이다. 모집대상은 만 6세 이상으로 안전을 위해 반드시 지키도록 하자.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30m × 60m의 아이스 링크를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겨울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간을 제공한다.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설치비 전액을 신한은행의 협찬을 받아 설치하고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평화의 문에는 따뜻한 송년과 새해의 소망을 담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여 스케이트장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