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산타축제는 '산타와 나누는 담양 겨울 이야기'로 제3회가 2019년 12월 13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 담양 원도심 및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펼쳐진다. 담양군이 주최하고 담양산타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담양 산타축제는 담양만의 특색이 있는 크리스마스마켓,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야간경관, 산타 포토존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연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담양 산타축제는 메타프로방스와 중앙공원 등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야간경관과 스탬프투어 등 담양의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원도시 중앙공원에는 벤치에 감성문구를 담은 스토리텔링형 경관조명돠 플라스틱 박스를 재활용한 대형 산타, 크리스마스카드 포토존, 수목조명 트리 등 성탄 느낌 가득한 정원을 조성했으며 이 곳에서 마켓과 버스킹 공연으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프로방스에서는 진입로 정면과 프로방스 내부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메타프로방스 곳곳에 산타 조형물, 사랑의 열쇠길과 대형트리 터널이 관광객을 맞이하며, 메타프로방스의 각 상가도 상점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경관조명을 이국적 분위기에 맞게 꾸며 거리를 수놓는다.
담양 산타축제의 개막식은 13일 오후 6시 메타프로방스 산타방 주무대에서 녈리며 개막퍼포먼스와 미스트롯 출신 가수 설하윤이 출연한다. 주말과 크리스마스 때는 '하늘에서 선물이 내리면' 이벤트, 캐릭터 퍼레이드, 15초 셀프영상, 버스킹, 담빛 라디오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젊은 층은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도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평일 오후에도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고 산타와 게임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상자를 열어라', 원도심과 프로방스를 다니며 스탬프를 모아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은 스탬프 투어가 진행된다.
스탬프 포인트 인증샷 무료 사진인화, 담양읍 사아 영수증 이벤트도 마련된다. 담빛길과 해동주조장 등 원도심에서도 경관 조명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연말과 겨울여행도 담양으로 올 수 있도록 담양다움의 겨울 이미지를 살린 야간경관을 연출하고 축제가 주민소득으로 이어지도록 축제기간 담양읍 전체를 크리스마스마켓도시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스탬프 투어는 메타프로방스 1 갈비창고, 메타프로방스 2 프로방스펜션, 메타프로방스 3 1003디저트카페, 중앙공원 담으리 돼지갈비, 해동주조장, 다미담예술구 담빛담루, 담빛길 담빛라디오스타, 관광정보센터 등에 마련된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은 석당간교차로에서 메타세콰이아길인증센터 까지 총거리 2.0km로 조성되어 있으며 다른 곳에서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있다.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는데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 터널길이 되었다. 산림청과 생명의숲 가꾸기운동본부 등에서 주관한 '2002 아름다운 거리숲'대상,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죽녹원은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향교리 산 37-6에 자리하고 있다.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에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한 대나무 정원으로 약 16만㎡의 울창한 대숲이 펼쳐져 있다.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는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되어 있다. 죽녹원전망대로부터 산책로가 시작되는데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 수령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야의 명물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등이 내려다보인다. 생태전시관, 인공폭포, 생태연못,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밤에도 산책을 할 수 있는 조명이 되어있다.
소쇄원은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지곡리 123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과 인공을 조화시킨 조선중기의 대표적인 원림으로 우리나라 선비의 고고한 품성과 절의가 풍기는 아름다움이 있다. 양산보가 조성한 것으로 스승인 조광조가 유배를 당하여 죽게되자 출세에 뜻을 버리고 이곳에서 다연과 더불어 살았다. 소쇄원이라 한 것은 양산보의 호인 소새옹에서 비롯되었으며 말고 깨끗하다는 뜻이 담겨있다. 소새원에는 영조 31년인 서기 1755년 당시의 모습을 목판에 새긴 소쇄원도가 남아 있어 원형을 추정할 수 있다. 지금의 소쇄원은 양산보의 5대손 양택지에 의해 보수된 모습이다.
담양리조트는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02, 원율리 392-5에 자리하고 있으며, 삶의 여유로움이 깃든곳, 자연의 건강함이 살아 숨쉬는 곳으로 사계절의 즐거움이 가득한 녹색테마온천 담양리조트이다. 자연과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설계된 담야리조트는 광주에서 약 20분, 담양 IC에서 약 10분대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야외행사를 할 수 있는 야외광장과 수목원, 소류지 ,이벤트 광장, 그리고 약 300여대의 동시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을 확보, 온천 리조트로서의 진면목을 갖추고 있다. 담양온천 온천수에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종의 총용존고형물을 함유하고 있다.
담양온천은 지하 1,100m 온천수에서 추출되는 스트론튬은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뇌속 신경전달 체계에 영향을 미쳐 뇌졸중 환자나 뇌막의 감연성질환, 말초신경, 외상후유증, 척추막염증,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인체에 흡수 또한 빠르다. 온천탕으로는 노천탕, 바가지탕, 죽초액탕, 열탕, 대온탕, 침탕, 족탕, 냉탕, 이벤트탕, 맛사지탕, 대나무숯사우나, 옥사우나 ,일라이트사우나 등이 있다. 가족온천은 연인,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온천욕이며 야외수영장에는 천연 광천수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게에 좋으며 다양한 놀이기구, 여러개의 풀장이 있다.
담양테지움테마파크는 담양 명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주, 제주에 이은 세 번째 테지베어 뮤지엄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테마파크는 대표시설인 테디베어 뮤지엄과 트릭아트 뮤지엄을 비롯해 사계절 썰매장, 놀이기구가 가득한 조이플래드, 선물가게, 남도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곳의 테디베어는 전부 모터 구동으로 움직이기에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사파리존, 아쿠아존, 팝아트존, 한류스타존, 담양스토리존 등 테마별로 나뉘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