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모노레일은 통영 모노레일은 욕지섬 모노레일로 12월 14일에 개장하여 본격 상업운행을 시작한다. 통영은 통영 케이블카, 통영 루지에 이어 새로운 관광명물로 모노레일을 조성하기에 이르렀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욕지면 동항리 모노레일 하부승강장에서 시의원, 욕지면 기관장, 자생단체장 등 50여명을 초청해 모노레일 상업운행개시 기념 안전운행 기원제를 개최한 후 모노레일 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통영욕지섬 모노레일 사업은 통영시에서 순환식 관광용 모노레일로 길이 2km, 모노레일 카 5대로 상하부 승강장, 휴게시설 설치 등에 막대한 자금이 투자되었다.
모노레일 탑승은 현장발권 또는 인터넷예매를 통해 가능하며 예약시스템에서는 온라인 예약 이외에도 시설물안내, 요금안내, 주변 관광안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바람개비가 반가운 손짓으로 탑승객을 맞이하는 하부 승강장에 천왕산 대기봉 정상 부근의 상부 승강장까지 무인으로 운행되는 모노레일에 몸을 실으면 활기찬 욕지섬 마을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상부 전망대에 조착하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청정하 한려수도 해안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정상부 전먕대 주변인 대기봉과 마당바위를 잇는 관광코스를 마련하여 모노레일, 케이브카와 루지를 이은 관광시대를 이어간다
통영 케이블카는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도남동 349-1의 미륵산에 설치되어 한국에서 유일한 2선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길다.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함으로써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가까운 사람끼리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통영 케이블카의 상부역사 1층에는 휴게실, 화장실, 관리사무소, 기계실, 2층에 운전실, 승강장, 전망대, 인공폭포, 3층에 옥상전망대가 자리하고 있다. 하부역사에는 1층에 승강장, 편의점, 화장실, 운전실, 곤돌라보관실, 패스트푸드점, 2층에 회의실, 통영관광개발공사 사무실 등이 있다. 아름다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볼수 있으며 8인승 곤돌라에 가족, 친구, 연인끼리 오붓하게 47대의 곤돌라가 지체없이 미륵산 정상으로, 국내최초 2선식 곤돌라로 안정성을 강화하였다.
미륵산에 오르면 볼 수 있는 10대경관에는 국내 최고의 일출을 볼 수 있는 미륵산, 국내 최고의 일몰을 자랑하는 달아공원, 장난감 모형같은 다락논 야솟골,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국의 충정을 기리는 호국의 성지 한산대첩, 횃불과 연기를 통해 급한 소식을 전하던 옛날의 통신수단 봉수대, 통영 미륵산에서만 자생하는 특산식물, 통영병꽃나무,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통영의 전경을 한눈에 담아보는 통영시 전경, 검은 바다와 도시의 아름다운 불빛이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를 만드는 통영시 야경, 크고 작은 섬들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아름다운 한려수도, 한려수도 저편 끝자락에 보이는 섬 대마도
통영 루지는 통영시 발개로 178, 도남동 31903에 자리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엊드벤쳐활동 중 하난인 루지를 통영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며 총2.1km 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놀이기구이다. 현재 단디와 헤라 두개의 트랙을 운영중에 있으며 2019년 말에는 총 4개의 트랙이 완공될 예정이다. 출발지점가지는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이동하고 카트에 탑승한 후 짜릿한 활강주행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 루지트랙은 친구, 가족들과 함께 최고의 스릴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루지카트는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어 있다. 신장 110cm 이하의 어린이들도 보호자와 함께 동반하여 즐길 수 있다. 미륵산 정상까지 운행하는 통영케이블카 바로 아래에 자리하고 있으며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주변의 섬들까지도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35년전 뉴질랜드의 로토루아에서 처음 만들어 졌고 전 세계적으로 4천 5백만번 이상의 운행 기록을 가지고 있다. 통영의 루지는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만나 볼 수 있다.
통영 가볼만한곳에는 통영시 동피랑 1길 6-18의 동쪽 벼랑의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끄는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시 욕지면 욕지도는 욕지면의 주도로 최고점은 천황산이다.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소매물도는 동쪽의 등대섬과 물이 들고 남에 따라 70m의 열목개 자갈길로 연결되었다가 다시 나누어지곤 한다.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의 이순신 공원, 통영시 도천길 1 통영해저터널은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이다. 통영시 욕지면 연화리 연화도는 갯바위 낚시터로 유명한 곳이다.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1 달아공원은 미륵도 해안을 일주하는 산양일주도로 중간에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