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 산정호수 윈터페스타 2020

 

 

포천 산정호수 윈터페스타는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산정호수에서 개최된다. 포천 산정호수 윈터페스타는 관광객이 줄어드는 겨울철 비수기를 타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펼쳐지는 축제이다. 낮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볼거리로 산정호수에서 인생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포천 산정호수 윈터페스타는 산정호수 청춘야행, 별빛공원 달빛거리, 겨울 억새꽃 축제, 산정호수 썰매 축제 등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산정호수 청춘야행은 12월 20일부터 12월 29일까지 '산정호수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제제로 레트로 전시로 오락실과 문방구 등으로 과거를 회상할 수 있는 추억물 전시와 레트로 체험으로 추억의 간식 등이 제공된다.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퍼레이드, 추억의 신청곡을 즉석에서 틀어주는 DJ뮤직박스 이벤트도 열린다.

 

 

별빛공원 달빛거리는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27일 까지 '산정호수에 별빛이 내린다면?'이란 상상으로 구현된 아름다운 빛 축제이다. 산정호수 조각공원 곳곳에 귀여운 동물 유등이 펼쳐지고 화려한 불빛 아래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LED포토존이 마련되어 환상적인 겨울밤을 선사한다.

 

 

겨울 억새꽃 축제는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7일가지 '가을이 아닌, 겨울에 만나는 억새꽃'이란 제목으로 은은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포천시는 지난 가을 명성산 억새군락지에서 자란 억새꽃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억새꽃 조형물, 억새소원길을 준비할 예정이다.

 

 

산정호수 썰매 축제는 12월 2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산정호수 마을회에서 매년 개최하는 빙상체험 축제이다. 꽁꽁 언 산정호수 위에서 즐기는 얼음썰매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인 SNS에서 화제가 된 오리타요 썰매까지 스릴 넘치는 다양한 얼음체험을 즐길 수 있다.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산정리 728 의 평강랜드는 자연생태계 복원 ,인간의 건강과 평안 회복을 위하여 건립한 식물원으로 암석원, 고층습지, 습지원, 들꽃동산, 만병초원, 연못정원, 이끼우너, 자생식물원, 고사리원, 화이트가든 ,잔디광장 등 12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비둘기낭폭포, 포천시 영중면 호국로 2671-22, 금주리 694-1의 백로주유원지휴양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184번길 39 운악산자연휴양림, 포천시 화현면 운악산 등이 있다.

 

 

포천시 내촌면 마명리 127-3 서운동산은 휴양 테마정원으로 아름다운 숲과 산책길과 정원이 있고 다양한 매체의 촬영 장소로서도 이름이 널리 알려진 곳이다. 광릉숲과 아름다운 포천의 호수를 끼고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고즈넉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가든레스토랑, 야외 공연장, 어린이 물놀이장, 테마정원, 잔디광장, 베이비팜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다양한 정원활동과 아이들과의 체험,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광릉숲의 전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친환경 펜션을 갖추고 있으며 셀프 바비큐장, 캠프 파이어장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