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가볼만한곳 해금강 외도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포로수용소

거제가볼만한곳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조선해양문화관 옛 어촌생활

거제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갈곶마을 해금강 해상관광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한국전쟁 당시 17만명의 포로를 수용하였던 곳으로 당시 포로들의 생활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거제도포로수용소의 구조와 음식을 배급하던 취사장, 생활하던 막사 등 당시 포로들의 활동 공간이 전시장과 폭동 현장 등으로 재현되어 있다. 여기에 한국전쟁 당시에 사용하던 전투기, 헬기, 8미리 곡사포, 지휘용 장갑차, 함포 등이 당시 경비 본부, 탄약고와 함께 전시되어 있다.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국내여행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도의 옛 어촌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전통 어선을 비롯해 많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통어선을 만드는 과정과 구조가 설명되어 있고 다야한 형태의 그물을 전시해서 설명하고 있다. 2층에는 갈매기와 물고기가 어우러진 조형물을 중심으로 거제의 역사를 정리한 도표가 나온다. 문화유적을 통한 거제의 옛생활이 보이고 어촌 민속놀이가 밀랍인형으로 재현되어 있다.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조선해양문화관-뤼키백과

 

 

 

#거제자연휴양림

 

 

계곡을 따라 노자산 정상까지 산책로가 있어서 숲의 향기를 맡으면서 걸어가는 맛이 일품이다. 정상에 오르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작은섬들이 수놓아진 한려해상국립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휴양림 안에는 산막 형태로 지은 숲 속의 집과 콘도 형식의 산림문화휴양관이 있어 휴양과 휴식을 위해 쉬어가기에도 좋은 곳이다.

 

☞거제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국내여행1001

 

#해금강

 

 

 

해상 유람선을 타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멋진 풍경의 해금강을 둘러볼 수 있다. 갈곶마을 남쪽 해상에 펼쳐진 해금강을 둘러보면 해식굴과 기암괴석이 만물상을 만들어 놓아 절경을 보이고 있다. 날씨가 좋으면 유람선을 타고 해상 관광을 먼저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장승포항, 구조라해수욕장, 학동해수욕장 등 여섯 곳에서 유람선을 탈 수 있다.

 

☞해금강-두산백과

☞해금강유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