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2022 가을을 대표하는 꽃들을 만나보세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는 해마다 9월 하순경 2일간 열린다. 양주 천일홍 축제에는 천일홍 외에도 코스모스, 구절초 등 가을을 대표하는 꽃들을 볼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나리농원은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장한다. 천일홍 축제를 찾아보고, 초록지기 정보화 마을, 조소앙 기념관을 둘러본다. 축제에는 인기가수들의 멋진 공연과 노래자랑이 있다.

 

천일홍 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천일홍 꽃밭 조성으로 도농체험 및 시민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양주시를 대외적으로 홍보함으로 지역 상권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축제이다. 문화공연에는 공개방송, 지역문화단체공연, 청소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및 버스킹, 천일홍 체험, 가족체험, 전통체험, 드론체험 등이 있다. 사진, 그림대회, 감동양주 패션쇼 등이 있다.

 

초록지기 정보화마을은 양주시 남면 양연로 173번길 26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림자원을 활용해 숲속탐방과 초록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손두부 만들기와 마을에서 자생하는 쪽을 활용한 염색체험을 할 수 있다. 천연기념물 278호 남면 황방리 느티나무와 산책로, 조소앙 선생 기념관 등이 있는 감악산 자락의 관광 명소이다. 

 

마을 인근의 양주시 남면 양연로 173번길 87에는 애국지사 조소앙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이 있어 자연과 역사문화를 연계한 탐방이 가능하다. 조소앙 선생은 조국의 자주독립과 민주발전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로 선생의 숭고한 위업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널리 알려 국가와 민족의 정기를 더욱 창달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