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2020년 9월 8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거리마다 뜨거운 댄싱 열풍이 분다. 원주시 따뚜공연장, 젊음의 광장, 원일로, 문화의 거리 등에서 원주시와 36사단 주최로 펼쳐진다. 메인 프로그램인 '댄싱카니발'은 국내 최장.최대의 공모형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기간 동안 해외팀의 다양한 민속춤, 군장병들의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국내 시민팀의 열정적이고 화려한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그린세이프놀이터, 프린지공연, 군체험부스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시민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지상최대, 최장의 퍼레이드형 경연 퍼포먼스 축제인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무용에 현대무용, 전통무용, 발레, 창작안무, 방송댄스, 힙합, 무술, 마칭밴드 등 퍼레이드 가능한 퍼포먼스로 거리와 무대에서 약 5분간 자유로운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2회의 예선을 통해 결승 무대에 오르게 되며, 결승은 오직 원주따뚜공연장 120m초대형 특설무대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에선이 사전에 진행된다. 원주 따뚜 공연장 특설무대에서 예선 1회 경연, 거리 퍼레이드 공연 예선 1회 경연이 펼쳐진다.

 

 

그린세이프 놀이터는 환경과 안전을 동시에 만지고 느끼는 종합체험 놀이터, 프린지 공연은 예술단체들이 함께하는 야외공연장 공연으로 공간 확대로 따뚜공연장, 우산동, 태장동, 미로예술시장, 혁신도시, 축제포럼에 축제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축제 전문가 포럼, 군체험 부스에 군번줄 만들기, 군장비전시, 군복체험, PX황금마차 등, 어린이 안전공연 "도와줘요 안전맨"공연, 지역대표 먹거리 및 푸드트럭, 세계음식 먹거리 체험, 다이내믹 프리마켓, 몸치탈출 DDR, 다이내믹history사진전, 기획전시 등이 있다.

 

 

원주다이내믹 프린지 페스티벌은 원주도심에 다양한 장르의 프린지페스티벌이 열린다. 시민들과 소통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30분 내외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마임, 연극, 뮤지컬, 거리쇼, 마술, 버블쇼, 버스킹, 만담, 전통춤 등 다양한 시간대와 장르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프린지페스티벌은 공연예술형 축제로서의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에 흥겨움을 더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프로그램으로 문화의 도시 운주를 프린지페스티벌로 술렁이게 만든다.

 

2020 프리댄싱페스타는 댄싱카니발의 대규모 참가인원으로 참가자격이 제한 됐던 시민들을 위한 무대공연형 경연 프로그램으로 한 팀당 5~20인 내로 구성하여, 5분 내외의 퍼포먼스 배틀이 이뤄진다. 다양한 참가팀의 열정과 끼의 향연을 만나볼 수 있다. 즐거움이 가득한 부대행사에는 각양각색의 화려한 불쇼부터 예쁜 음료까지 볼거리까지 가득한 푸드존, 예술체험존, 푸드트럭존, 사격체험, 군번줄 만들기, 황금마차 등 다양한 군 문화 체험의 군체험존, 명품한우의 맛을 만날 수 있는 치악산 한우축제, 핸드메이드 제품들로 가득한 둘레길 프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